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미국주식 21년 귀속분 양도소득세 대행신고 완료!

by 김티거 2022. 4. 11.
반응형

얼마전에 한국투자증권에 21년 귀속분 양도소득세 대행신청이 있어 접수하고 잊고 있었는데, 세무법인에서 메일이 왔다!

한국투자증권에서 세무 대행 신고를 하는 세무법인에서 나의 양도세 대행신고가 완료되었다는 연락과 함께 자료도 같이 송부해줌!ㅎㅎ

일단 21년 귀속분으로 양도차익은 44만원 정도였나 그랬는데, 필요경비 제외하고 38만원 정도 양도소득금액으로 계산이 되었음!

미국주식은 기본공제가 250만원이 있기 때문에 해당 금액이 넘지 않아서 이번에 납부할 세금은 없다고 한다!ㅎㅎ

내가 미국주식을 시작한게 20년도니까 20년에는 거의 얼마 안되어서 매도가 없었고, 21년에는 다소 포트 조정 등 시행착오가 있어서 조금 이익을 보고 매도실현을 했었다.

22년에는 이사 잔금 등으로 인해 250만원 이상의 양도차익이 발생하였기 때문에 22년 귀속분, 즉 내년에 대행신고를 하면 아마 세금이 꽤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ㅠㅠ(그래도 그만큼 뭐 벌은 거니까! 열심히 투자해서 또 세금내야지!!ㅎㅎ)

특별한 사유가 없다면 앞으로는 매수 위주로만 대응을 하며, 매년 250만원 수준의 양도차익 정도는 꾸준히 만들어내서 비과세 받고 다시 재투자 하는 방식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음..

이번에 처음 해본 대행신고 였는데, 신기하기도 하고 그렇다..미국주식을 시작하게 되어 참으로 다행이다!!

올해에도 열심히 달려봐야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