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배당킹 피앤지/PG 배당(22.05.17)

by 김티거 2022. 5. 17.
반응형

 

힘겨운 화요일을 보내는 와중에 즐거운 알람!! 역시 배당알람이 최고여!ㅎㅎ

전통의 강자 배당킹 소비재기업인 피앤지(PG)에서 28.31달러를 배당 지급해주었다. 나는 현재 32주를 보유중인데, 1주는 어제 샀으니까 31주에 대한 배당금일듯!ㅎㅎ

피앤지도 내가 모아간지 어느덧 2년이 다 되어가는 종목인데, 내가 모으는 동안에는 계속 횡보중이어서 단타쟁이들에게 놀림을 많이 당했지만, 역시나 괜히 역사가 있는 배당킹 기업이 아니지!!ㅎㅎㅎ

어느순간 다른기업들이 힘들다고 징징대며 떨어지기 시작할때 혼자서 유유히 상승 ㄷㄷ

지금 현재 나의 포트에서 코카콜라와 함께 수익률 탑을 달리고 있는 효자종목이다!!

역사가 꼭 반복된다는 보장은 없지만, 그만큼 확률을 높여주는 것 같기도 하다! 한동안 지분을 못 늘리고 있었는데, 코카콜라와 더불어 틈틈히 지분을 늘려둬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요즘이다 ..

피앤지는 현재 2,5,8,11월에 분기별로 배당을 지급하고 있으며, 배당률은 꾸준히 2%대를 유지해주고 있다. 최근 3년 평균 배당증가율이 약 7% 이상이라 괜찮은 모습이고,

무려, 66년 연속 매년 배당을 늘려주고 있는 대단한 기업!!

게다가 주가 또한 장기 우상향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ㄷㄷ 하지만 장기우상향이라고 착각하면 안되는게, 장기 추세는 분명 우상향을 향해 가지만, 길게 늘려서 상대적으로 잘 안 보일뿐 틈새 틈새에 많은 하락도 반복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단기 급락에 흔들리지 않고 꾸준히 모아가는 것이 말처럼 쉽지 않다는 거고, 그말인 즉슨 꾸준히 버텨가며 잘 모아간다면 어느순간 큰 결실로 다가온다는 것이 아닐까 싶다!

피앤지는 소비재섹터중 단연 대장 기업이라고 할 수 있고, 엄청난 상품군을 자랑하기에(섬유유연제, 샴푸, 면도기, 비누, 리스테린, 기저귀, 세제, 페브리즈, 칫솔, 스킨케어 등등등... 말 못한것도 엄청나게 많음 ㄷㄷ) 안정적으로 실적을 가져갈 수 있는 기업이고, 포트를 구성할때 이런 기업이 몇개는 있어줘야 요즘같이 힘든 시기에 든든하게 버틸 멘탈을 심어줄 수 있는 기업이 아닐까 싶다!!ㅎㅎ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