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세계적인 미디어 그룹인 컴캐스트(CMCSA)의 21년 3분기(7~9월) 실적과 주가흐름 그리고 배당은?

by 김티거 2021. 11. 24.
반응형

이번에는 미국의 미디어그룹인 컴캐스트(CMCSA)의 21년 3분기(7~9월) 실적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컴캐스트는 미국의 통신회사이자 미디어 그룹으로, 연매출이 100조원 이상이 되는 거대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보통 세계 3대 미디어 그룹을 꼽으면 AT&T, 월트디즈니와 함께 컴캐스트를 꼽을 정도로 세계적인 미디어 기업이라고 할 수 있겠다.

특히, 우리에게 익숙한 유니버설 픽처스와 내가 사랑하는 미니언즈로 유명한 일루미네이션, 드림웍스 등이 속한 기업이다. 미니언즈 2 내년에는 진짜 개봉해줄 거지?? 미니언즈2 영화 보기도 전에 관련 상품은 다 샀는뎅..ㅋㅋㅋㅋ 아마 영화개봉이 미뤄지면서 미리 만들어둔 상품 재고는 계속 둘 수가 없어서 판매를 했던 것 같다. 레고도 그렇고 미니언즈 2 상품이 작년과 올해 많이 나와서 많이 사서 집에 전시중^^

어서빨리 보고 싶다!!ㅎㅎ

자세한 실적보고 원문은 아래 링크를 참고.

https://www.earningswhispers.com/epsdetails/cmcsa

컴캐스트의 21년 3분기 주당순이익은 0.87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를 상회하는 수치를 보여주었다.

컴캐스트의 실적을 살펴보면,

21년 3분기 매출은 원화로 약 35조7천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 약 19% 이상 증가한 실적 수치라고 볼 수 있겠다. 영업이익률은 약 18%를 기록. 4분기에도 큰 이상이 없다고 한다면 최근들어 가장 좋은 연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부채비율도 상당히 안정적인 모습.

현금흐름도 상당히 원활한 수준으로 보인다.

보고서를 보면,

"이번 분기의 우수한 영업 및 재무 성과에 대해 기쁘게 생각합니다. 각 사업체들은 Adjusted EBITDA에서 상당한 성장을 기록하여 Adjusted EPS가 두 자릿수 증가하는데 기여했습니다.

케이블은 Adjusted EBITDA의 10% 성장, 3분기 사상 최고 수준의 고객 유지 및 2017년 Xfinity Mobile 출시 이후 가장 많은 무선 순 추가로 고객 및 재무 지표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NBCUniversal에서의 결과는 국내 테마 파크에서의 지속적인 회복과 선형 및 스트리밍 미디어 플랫폼의 성공에 의해 지속적으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Sky에서는 영국 사업이 성장 동력을 유지하여 매출, EBITDA 및 고객 관계에서 건전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자본을 주주들에게 돌려주면서 우리의 글로벌 기술플랫폼과 다른 사업에 계속 투자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기대가 됩니다.

이러한 전략은 미국의 XClass TV와 유럽의 Sky Glass 등 가장 최근의 제품 출시뿐만 아니라 주식 환매와 배당 지급을 통해 주주들에게 돌려준 27억 달러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꾸준한 실적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고, 내 생각으로는 내년에 미니언즈2도 대박을 치면 실적은 더 좋아지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난 일단 무조건 2번 이상은 볼거다!ㅋㅋㅋ)

반응형

 

 

컴캐스트의 주가흐름을 보면,

주가는 다소 우상향한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최근의 모습을 놓고 보면 그래도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이고는 있다.

고점을 찍고 최근에는 다소 조정중인 모습.

다수의 전문가들은 목표주가를 65달러 이상으로 보고 있다.

컴캐스트는 1,4,7,10월에 분기 배당을 지급하고 있으며, 배당률은 약 1% 후반대를 보이고 있다.

15년 연속 배당을 늘려주고 있는 점은 매력포인트!!

디즈니도 물론 좋아하고 매력적이지만, 나와 와이프의 미니언즈 사랑이 훨씬 크기에~!!ㅎㅎ

미디어 그룹을 포트폴리오에 하나 넣게 된다면 나는 컴캐스트를 선택할 것 같다!!ㅎㅎ

최근 주가도 좀 매력적인 느낌이라, 고민 좀 해봐야할 듯!

지금은 이것보다 좀 더 늘어난 것은 안비밀!ㅎㅎㅎ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