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GTA와 레드데드리뎀션 등 재밌는 비디오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테이크투인터랙티브 소프트웨어(TTWO)의 21년 3분기(7~9월) 실적과 주가흐름 그리고 배당정책은?

by 김티거 2021. 12. 8.
반응형

출처 : 테이크투인터랙티브 홈페이지

이번에는 나도 상당히 좋아하는 게임을 만들고 있는 테이크투인터랙티브 소프트웨어(TTWO)의 21년 3분기(7~9월) 실적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그냥 이름만 들어서는 좀 낯선 느낌이 드는 기업인데(나도 그냥 들어서는 몰랐음..ㅋ), 게임을 조금 하시는 분이라고 하면 락스타게임즈는 익숙한 이름이시지 않을까 싶다.

바로바로 그 유명한 GTA시리즈나 레드데드리뎀션 같은 재미난 게임을 만들고 있는 기업이 락스타게임즈인데, 이 락스타게임즈의 모회사가 바로 테이크투인터랙티브이다.

테이크투인터랙티브는 락스타게임즈 뿐 아니라, 바이오쇼크와 NBA 2K 등으로 유명한 2K 등의 자회사를 거느리고 있는 게임 제작사라고 할 수 있겠다. 의외로 이름적으로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지만, 피파로 유명한 EA, 스타크래프트로 유명한 액티비전 블리자드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큰 게임 회사로 꼽히고 있다.

내가 취업하고 꼭 사보고 싶었던것이 바로 플레이스테이션4 였고, 플스를 구입하며 처음에 함께 구입한 타이틀이 바로 GTA5 였다는!

하도 재밌다고들 해서 시작했는데, 결과는 대만족!!ㅎㅎㅎ 각종 나쁜 짓이나 기행을 해보는 즐거움을 대리만족할 수 있었다는!ㅋㅋㅋ 게임을 하면서도 "이거 만든 사람들 제정신 아니겠는데?" 라는 생각이 들 정도 ㄷㄷ 그만큼 잘 만들었다 이거지!ㅋㅋㅋ 한 3번인가 정주행으로 다 클리어한 것 같고, 다 깬 다음에도 그냥 심심풀이 강도나 자동차 튜닝해서 막 사고치고 돌아댕기고 하는 재미도 아주 쏠쏠했던 기억이...(평소에는 전혀 그런 성향이 아니라는 것을 밝힘... 게.. 게임이니까...ㅋㅋㅋ)

그리고 또하나의 명작인 레드데드리뎀션2도 출시되자마자 바로 사버리고, 바로 몰입해버렸다. ㄷㄷ

심지어 게임을 하지 않고 옆에서 종종 구경만 하던 와이프 마저 주인공 아서모건에게 감정이입하여, "너무 안됐다.."를 연발했다는 썰이...(더 이야기하면 스포니까 여기까지!ㅎㅎ)

기회가 되신다면 GTA와 레데리2도 꼭꼭 플레이 해보시길 바라며ㅎㅎ

이러한 게임을 만든곳인데 분석을 안해볼 수가 없지 않겠는가!! (사실, 그동안 락스타게임즈가 모회사인줄 알고 주구장창 검색했다가 없어서 비상장기업인줄 알았다....ㅋㅋㅋㅋㅋ)

자세한 실적보고 원문은 아래 링크를 참고.

https://www.earningswhispers.com/epsdetails/ttwo

테이크투인터랙티브의 21년 3분기 주당순이익은 1.54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를 상회하는 좋은 수치를 보여주었다.

테이크투인터랙티브의 21년 3분기 실적을 보면,

21년 3분기 매출은 원화로 약 1조 1백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 약 2% 이상 상승한 실적 수치라고 볼 수 있겠다. 영업이익률은 약 2% 수준...게임 개발하는데 돈을 많이 쓰는듯...ㅋㅋ(20년 약 18%, 19년 약 14% 수준으로 보아 원래 나쁜 것은 아닌듯.) 저번 분기에는 21% 정도 기록한 것으로 보아 일시적인 현상으로 보인다.

부채비율도 100% 미만으로 안정적인 편이고, 총자산도 꾸준히 증가중인 모습이다.

3분기에 투자가 많이 이루어진 모습이다. 잔여 현금 잔고에는 크게 영향은 없어보인다.

보고서를 보면,

" 이번 분기 실적이 두드러졌는데, 순예약이 9억8500만달러로 예상을 크게 웃돌고 전년 대비 3%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주요 프랜차이즈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강력한 참여 추세를 경험했으며, 이는 당사의 제품의 내구성과 신규, 기존 및 복귀 업체와의 긴밀한 관계를 강조했습니다.

예상 이상의 이번분기 영업 실적과 올해 잔액에 대한 업데이트된 예측 결과, 올해 순 예약 가이드라인을 33억 달러에서 34억 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우리는 업계의 긍정적인 흐름을 더 많이 활용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해 매우 낙관적입니다.

우리의 놀라운 창의적 재능, 동급 최고의 마케팅 및 기술, 강력한 대차대조표 등 경쟁 우위를 지속적으로 활용하고 강화함에 따라 막대한 상업적 잠재력과 장기적인 계약 체결 및 반복적인 소비자 지출을 촉진할 수 있는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소개할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우리의 비전에 함께 하는 최고의 크리에이터들을 계속해서 끌어들여 새로운 벤치마크를 설정하고 전 세계의 관객을 사로잡기를 기대합니다."

좋은 실적을 내주고 있는 모습. GTA 6 개인적으로 너무나 기다리고 있는데, 그것 좀 빨리 내주길 바람!ㅎㅎ

 

반응형

테이크투인터랙티브의 주가흐름을 보면,

초기에는 잔잔하다가 최근 5년 사이에 많이 오르고 변동도 많이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다. 최근에는 고점대비 다소 하락한 모습.

다수의 전문가들은 210달러 이상도 예측하고 있는 모습.

배당이력을 보니 08년에 한번 주고, 없었던 듯. 그냥 배당이 없다고 보시면 될 것 같다.ㅎㅎ

분석하다 궁금해진 김에 GTA6 발매 소식이 있나 좀 찾다가 발견!

https://www.techradar.com/news/gta-6-release-date-news-and-rumors-mapping-the-path-to-grand-theft-auto-6

23년 4월에서 24년 3월 사이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한다!!! 그 사이에 큰 마케팅 비용을 예산으로 잡고 있다는 걸로 봐서 완전히 억측은 아닌듯! GTA5도 13년 게임이라 어느덧 나온지 9년이 넘어가기 때문에..

나오면 무조건 산다!!ㅎㅎ

특정 게임이 출시(GTA나 레드데드리뎀션, NBA 게임 등) 될 때와 안될때의 실적이 변화는 좀 있는 편이지만, 최근 4년 연속 매출은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점과 한동안 실적의 변동성으로 고민하던 테이크투인터랙티브에게 캐시카우를 안겨준 GTA 온라인!!(온라인에서 나오는 매출이 상당하다고 한다.) 뭐 그래서 GTA6를 빨리빨리 안 내는 것 같아 짜증이 좀 나긴 하지만, 기업 측면에서는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니 좋은 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ㅎㅎ

배당을 주지 않는 기업이기 때문에 시세차익을 생각하며 접근할만한 기업인 것 같고, GTA6 시리즈나 다른 새로운 시리즈 발매, 인기 등 호재를 생각하며 투자해보면 괜찮지 않을까 싶다. 나는 일단 주식은 안 사고 GTA6 기다렸다가 게임 시디만 사는 걸로!ㅋㅋㅋ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