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JEPQ, 리얼티인컴 등 매수 / 1.19

by 김티거 2024. 1. 20.
반응형

어제밤에 미국증시가 좋은 모습을 보이며 특히 미국증시의 대표지수인 S&P500지수는 2년만에 다시 사상 최고치를 달성했다고 한다.

이래서 역시 기관이나 전문가만 너무 믿으면 안된다는게.. 그냥 며칠만에 안면몰수(?) 하고 말을 싹 바꿈 ㅋㅋㅋㅋ 자기들 사려고 한번씩 낮춰두는거여 뭐여 ㅋㅋㅋ 암튼 그래서 특정한 시점을 잡으려고 하기보다는 그냥 꾸준한 매수가 결국 좋은 타이밍을 한번씩 가져갈 수 있는 방법인가 싶다.

반응형

그리고 나는 어제도 남은 시드로 추가매수 진행!ㅎㅎ

 

<추가매수내역>

- JEPQ 1주

- SPLG 1주

- TMF 3주

- 리얼티인컴(O) 1주

젭큐도 1주 줍줍해서 이제 31주째. 확실히 나스닥 추종이어서 그른가 예전에 모았던 제피보다는 주가의 상승이나 하락도 좀 더 눈에 보이는느낌이다! 잠깐 모은 사이에 벌써 2% 상승 ㄷㄷ

사실 시세차익을 노리는 상품이 아니라 배당 많이 가져가려고 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주가가 넘 빨리 안 오르는게 좋은데.. 암튼 틈틈히 모아가야지!!

SPLG도 1주 줍줍해서 이제 136주째. SPLG는 S&P500 지수 추종인데, 이번에 지수가 2년만에 최고치를 찍은만큼 SPLG도 좋은 상승세를 보여주었다. 역시 닥치고 지수추종이 답인가 ㄷㄷ 열심히 늘려가야겠다.

 

올해들어 TMF가 주춤해서 개인적으로는 기회가 한번 더 오는구나 싶어서 틈틈히 더 담아두고 있다. 어제도 3주 줍줍해서 이제 413주째. 수익률은 어느덧 2%대까지 떨어졌지만, 이럴때 좀 더 수량을 늘려두고 기다리면 괜찮은 결실이 있지 않을까 생각하며!!(눈물흘릴수도 있음 주의..ㅋㅋ)

열심히 늘려가고 있는 리얼티인컴도 1주 줍줍해서 이제 448주째. 금리인하 시기가 좀 더 늦어질 수 있다는 분석들로 인해 다시 주춤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리얼티인컴인데, 이럴때 기분좋게 모아가면 그만일 듯 하다! 매월 기분좋은 배당을 안겨주는 고마운 기업!!ㅎㅎ

올해 시작하자마자 그렇게 우려를 쏟아내던 애플도 어느순간 기관들이 말을 싹 바꾸면서 돌아보니 다시 190달러대를 넘었음 ㄷㄷ 그래서 그냥 내 판단으로 틈틈히 여력이 되는대로 시드를 투입해가는 게 중요한 것 같다!

꾸자사모는 계속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