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감성을 파는 기업 애플(AAPL)의 21년 1분기(1~3월) 실적과 주가흐름 그리고 배당은?

by 김티거 2021. 10. 20.
반응형

이번에 살펴볼 21년 1분기 실적은 바로 미국 시총 1위 기업에 빛나는 애플(AAPL)이다. 28일에 실적을 발표한 내용을 바탕으로 살펴보자.

https://www.earningswhispers.com/epsdetails/aapl

 

 

21년 1분기(1~3월)의 매출은 원화로 약 100조원에 달했으며,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 무려 53% 정도의 놀라운 상승률이다 ㄷㄷ 영업이익률도 약 30% 기록함. 역시 갓플 클라쓰 ㄷㄷ

이러한 추세라고 한다면 분기별 100조원 시대를 열어 연매출 400조 이상 될 날도 얼마 남지 않은 듯 하다.(월마트 긴장해!ㅋㅋㅋㅋ참고로 월마트의 연매출이 약 500조원 헉!)

이러한 호실적에 발맞춰서 배당도 7% 정도 증액하기로 하였다. 보고서에 따르면 앞으로도 제품 라인업 전반에 걸쳐서 대대적인 혁신을 거듭할 예정이고, 엄청난 투자도 뒷받침하여 더욱 견고한 기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한다니 참으로 대단하다는 말 밖에는...

게다가 100조 가까운 금액을 자사주 매입 예정이라고 하니.. 현금 보유 클라쓰 무엇!!

참고로 자사주 매입은 보통 자기 회사 주가가 지나치게 낮다고 평가되었을때 적대적 M&A에 대비해 경영권을 보호하고 주가를 안정시키기 위해 기업이 자기자금으로 자기회사 주식을 사들이는 것이라고 한다. 대체적으로 봤을때 자사주 매입은 발행주식 수를 줄여(자기들이 사가니까!ㅋㅋ) 주당 순이익이나 주당 미래현금흐름을 향상 시켜서 결국 주가를 상승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한다는 사실!! 돈 있는 분들 빨리빨리 애플 주식 줄 서시오!!

주가도 점차 다시 반응하려는 모습.

20년 이후로 조금의 등락은 보였어도 쭉쭉 우상향으로 나가는 모습이다.

이렇듯 이미 엄청난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앞으로도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이 흔치 않은데 바로 애플이 그런 케이스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성장도 기대되는데 배당도 최근 쭉쭉 주는 중이니까! 믿고 모을 수 밖에!

아직 배당률이 미미하다고 느끼실 수는 있지만, 그만큼 주가도 많이 올랐고 또 무엇보다,

최근의 배당증액 연속성(8년 연속)과 증가율이 심상치 않다는 점!! 꾸준히 모으다보면 커다란 성장과 즐거운 배당까지 1석 2조의 기쁨을 누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아직 나는 포트폴리오 중에서 애플을 모으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아주 미미한 수준이지만, 점차 열씨미 비중을 확대해나갈 생각이다. (갤럭시 쓴다고 애플 무시한 내 탓.... 사실 애플제품을 굳이 안쓰더라도 주식만 모았어도 되는데ㅋㅋㅋㅋ 하지만 뭐 지금부터라도 !!)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