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미국을 대표하는 IT 기업 마이크로소프트(MSFT)의 21년 1분기(1~3월) 실적과 주가흐름 그리고 배당은?

by 김티거 2021. 10. 20.
반응형

27일에 마이크로소프트(MSFT)의 21년도 1분기(1~3월) 실적발표가 있었다. 마이크로소프트라고 하면 이미 안정된 사업으로도 꾸준한 캐시플로우를 상당히 창출할 수 있는 기업인데, 실적발표를 보면서 더욱 놀라게 되었다. 아직도 성장동력이 많아보인다는 점이 말이다.

https://www.microsoft.com/en-us/Investor/earnings/FY-21-Q3/press-release-webcast

 

21년도 1분기(1~3월) 매출은 원화로 약 47조원을 기록하였으며, 이는 전년 동기간 대비 20% 가까운 매출 증가이다. 게다가 영업이익률이 무려 40%를 기록 ㅎㄷㄷ (전년 동분기에도 37%의 높은 영업이익률 기록)

보고서에 따르면 특히 게임부문과 클라우드 부문에서 많은 매출 증가가 이루어졌다고 한다. 아무래도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 재택근무 등 집에서 있는 시간이 늘어난 점도 영향이 클 듯 하다.

마이크로소프트 측은 21년도 매출을 기존 예상보다 좀 더 상향 예측한다고 밝혔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대부분의 기업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IT기업의 경우는 아이러니하게도 더욱 호황을 맞고 있는듯 하다. 어차피 예정된 수순이긴 했지만, 코로나로 인해 그 시기가 더욱 앞당겨진 느낌이랄까.

이에 맞춰서 마이크로소프트는 앞으로 향후 10년 동안 클라우드를 더욱 견고히 구축하여 모든 고객이 탄력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이상 혁신이 없어도 될 것 같은 이러한 기업도 끝없는 성장동력을 발굴하려 노력하고, 새로운 먹거리를 찾아 사업확장을 하고 있는걸 보면서 "아 이런 기업들은 내가 평생 가져가도 좋을 기업이겠구나" 라는 생각을 해본다.

주가를 봐도,

이 얼마나 모범적인 우상향 곡선인가!!ㅎㅎ 불과 4년전부터 모으기 시작했다고 해도 무려 3배 이상 꾸준히 우상향한 모습을 보면 앞으로도 기대가 된다. 물론 난 아직 1년밖에 안되긴 했지만ㅋㅋ

배당도 그렇게 크지는 않지만 꾸준히 지급해주고 있고,

특히 최근 10년 이상은 꾸준히 배당증액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배당은 점차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결론은! 닥치고 열씨미 모으자!!ㅎㅎㅎ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