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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세일즈포스 홈페이지
이번에는 고객관리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는 세일즈포스(CRM)의 21년 3분기(8~10월) 실적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세일즈포스는 고객관리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선두인 기업이고, 특히 CRM이라고 하여 고객관계관리 솔루션 업계에서는 더욱 굳건한 지위를 가져가고 있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자세한 실적보고 원문은 아래 링크를 참고.
세일즈포스의 21년 3분기 주당순이익은 1.42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인 0.92달러를 훌쩍 상회한 좋은 수치를 보여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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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포스의 실적을 살펴보면, 21년 3분기 매출은 원화로 약 8조1천억원을 기록하였고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 무려 26% 이상 상승된 실적 수치라고 할 수 있겠다. 영업이익률은 상당히 낮은 수치인 0.6% 수준..보통 평균 영업이익률도 5%수준으로 좋다고 볼 수는 없는 수치지만, 이번 분기에는 유동 낮은 수치를 보여주었다는;; 뭔가 소프트웨어 기업 느낌인데 이렇게 이익률이 안 나온다는 것도 신기@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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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도별로 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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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은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는 점이 매력적인데, 영업이익률이 생각보다 너무 낮은 수준이라서 좀 더 체크가 필요할 듯 하다. 판매관리비가 상당한 듯한데 ㄷㄷ 최근 공격적인 인수합병 등으로 인한 요인도 있을 것 같긴 하지만, 그래도 너무 낮긴 함@_@ 그래도 일단 매출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모습이기 때문에 점차 안정화가 되어간다면 개선의 여지가 있을 거라고 기대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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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채비율은 53% 수준으로 매우 안정적인 모습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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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도별 흐름을 보면, 꾸준한 기업 확장으로 매년 총자산의 파이가 커지고 있음을 볼 수가 있다. 그러면서도 낮은 부채비율을 유지하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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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금흐름을 보면, 투자활동을 적극적으로 해나가고 있음을 간접적으로나마 확인할 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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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도별로 보면, 안정적으로 잉여현금흐름을 늘려가는 모습이기에 걱정은 없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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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를 보면,
"또 하나의 경이로운 분기를 전달해 강력한 수익 성장과 마진, 현금흐름을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모든 기업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함에 따라 세일즈 포스는 그 어느 때보다 관련성과 전략성이 강화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고객이 전염병을 헤쳐나갈 수 있도록 도왔듯이, 이제 더 큰 성장, 고객 성공, 건강 및 안전, 신뢰로 고객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Customer 360 플랫폼과 Slack의 엄청난 강점을 통해 우리는 26 회계연도에 500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할 수 있는 궤도에 올라섰습니다.
우리의 절제된 접근 방식은 올해에도 기록적인 수준의 영업이익을 지속적으로 창출하고 있습니다. 3분기 동안 우리는 눈앞에 있는 강력한 수요 환경에 대해 적절하게 대응하였습니다. 슬랙은 또 다른 호조세를 보였고, 우리는 슬랙이 우리의 가장 큰 거래에서 대표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 새로운 세상에서 Slack과 Customer 360은 그 어느 때보다도 관련이 깊습니다."
꾸준한 상승세와 앞으로 중장기적으로 목표한 매출에도 차근차근 다가가는 모습이다.
세일즈포스의 주가흐름을 보면, 꾸준한 장기 우상향의 흐름을 보이고 있음을 확인할 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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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의 전문가들은 320달러 이상의 주가까지 예측하고 있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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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기관들도 매수 의견 등과 함께 목표주가를 높게 잡고 있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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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포스는 아직 배당을 지급하고 있지는 않는 모습이다. (근데, 영업이익률이 이렇게 낮아서 배당 줄수 있겠어?ㅋㅋㅋ 앞으로의 개선을 지켜봐야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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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포스는 꾸준한 매출 성장과 함께 앞으로의 성장도 기대되는 기업이고, 20년 12월에는 무려 31조원에 달하는 금액을 투입하여 기업용 업무 메시지 서비스인 슬랙을 인수하기도 하는 등 서비스용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시장에서 우위를 가져가기 위해 노력중인 모습이다.
이렇게 적극적인 투자를 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모습이 더욱 기대되는 기업이기에 성장주로써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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