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클라우드 데이터 플랫폼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의 21년 3분기(8~10월) 실적과 주가흐름 그리고 배당은?

by 김티거 2021. 12. 24.
반응형

출처 : 스노우플레이크 홈페이지

이번에는 클라우드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인 스노우플레이크(SNOW)의 21년 3분기(8~10월) 실적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스노우플레이크 하니 뭔가 빙수가 떠오르긴 하지만... 스노우플레이크는 최근 재택근무 등으로 인해 클라우드 분야의 중요성이 강조되며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 신생 기업이며, 워렌버핏이 찍었던 회사로 더욱 유명세를 얻었던 기업이다.

설립도 2012년에 한 신생기업이고, 20년에 나스닥에 상장하여 상장한지 얼마 안된 따끈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자세한 실적보고 원문은 아래 링크를 참고.

https://www.earningswhispers.com/epsdetails/snow

스노우플레이크의 21년 3분기 주당순이익은 마이너스 0.09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인 마이너스 0.06달러보다 다소 하회한 수치를 보여주었다.

스노우플레이크의 실적을 살펴보면, 21년 3분기 매출은 원화로 약 3900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 무려 110%에 가까이 상승한 실적 수치라고 볼 수 있다. 영업이익은 아직은 마이너스 수준.

연도별로 보면, 최근 3년연속 매출은 크게크게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모습이다.

아직은 영업이익 적자인 모습인 모습. 지속적인 매출상승이 뒷받침되어 주어야 흑자전환도 가능할 듯 싶다.

부채비율은 약 23%수준으로 매우 안정적인 수치를 나타내고 있다.

연도별로 보면 총자산이 급격하게 증가하는 모습! 열심히 외형을 키워가는 모습이다. 부채비율도 상당히 낮게 관리가 되고 있는 모습.

유동비율도 상당히 좋은 편이어서 버틸힘은 충분해보인다. 이러한 흐름으로 매출 등 꾸준한 상승세를 보인다면 영업이익 흑자전환과 더불어 큰 상승도 기대해볼만 할 것 같다. (기존 부채비율도 낮은 편이기에, 추가 투자를 통한 실적 상승도 기대해볼만 하다.)

현금흐름을 보면, 아직은 신생기업이기에 크게 안정감이 있어보이지는 않는다.

연도별로 보면, 21년 회계연도에 굉장히 투자를 많이 한 것으로 보이는데 이러한 영향이 있는 것으로 생각이 된다.

잉여현금흐름도 아직은 마이너스 흐름으로 약간 불안한 느낌이지만, 유동비율 등이 괜찮기에 위기시 대응할 힘은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보고서를 보면,

"SnowFlake는 3분기에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0% 증가한 3억 1,250만 달러를 기록하는 등 가속도가 붙었습니다. 분기 중 지속적인 해외 진출로 EMEA와 APJ 지역의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74%, 219% 증가했습니다.

우리의 수직적 산업은 우리의 판매 운동의 중요한 발전이며 Snowflake는 계속해서 광범위한 산업 채택을 보고 있습니다."

매출 성장의 가속도가 붙고 있는 느낌이며, 이러한 상승세를 내년에도 이어갈 수 있을지 지켜볼만하지 않을까 싶다.

스노우플레이크의 주가흐름을 보면, 20년 상장 후 버핏 옹의 버프(?)로 크게 상승 후 바닥을 다지다가 최근에는 다시 점진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모습이다.

다수의 전문가들은 지금보다 더욱 높은 수준의 주가를 예상하는 모습.

최근 발표된 시티그룹의 보고서를 보면, 목표주가를 무려 470달러로 상향시킨 모습을 볼 수가 있다. 과연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아직 신생기업이라 당연히 배당을 지급하고 있지는 않다.

아직은 마이너스 운영 중이라 안정감이 있다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매출의 상승세가 급격하고(최근 연평균 2배이상의 매출 상승 흐름) 부채비율 등 안정적이라 사업이 안정화된다면 좀 더 큰 상승세를 보일 수 있는 힘은 충분한 기업이라고 생각을 한다.

아마존에서도 최근 견제를 하기 시작했기에, 이 견제를 뚫어낸다면 더욱 큰 기업이 될 것이고 아니면 아마존에게 뚜들겨 맞을지도 ㄷㄷ (최근 점유율을 많이 뺏어오고 있어 아마존도 주시하는 중이라고 한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105&oid=293&aid=0000037168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