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든든한 코카콜라/KO 배당입금(22.04.04)

by 김티거 2022. 4. 4.
반응형

월요일은 왜케 지치는지 말이야...(손흥민 축구 보고 잔 것은 안비밀....좋은 활약 보여줬기에 잠과 바꾸길 잘했음!ㅎㅎㅎ)

이러한 지친 월요일에 아주 기분좋은 배당입금 소식!!

바로바로 나의 첫 미국주식 거래 기업이자 앞으로도 쭉쭉 모아갈 예정인 코카콜라(KO)에서 배당을 지급해주었다!!

37.84달러가 배당으로 지급되었고, 나는 현재 82주를 보유하고 있고 100주를 향해 열심히 달려가고 있다!!

사실 86주였는데 저번에 4주 매도해서 82주..ㅠㅠ 하지만 일단 배당락일 기준으로는 86주 였기 때문에 86주 기준으로 배당을 지급받았다!! 100주를 향해 열심히 달려야지!!

코카콜라를 모아간지도 어느덧 2년 가까이 되어가는데, 단순히 안정적인 배당주로만 알았는데 수익률이 20% ㄷㄷ 물론, 크게 의미를 두고 있는 부분이 수익률은 아니지만 기분은 좋다!ㅎㅎ 앞으로도 금액 상관없이 틈틈히 모아갈 녀석이기에!!

주가도 야금야금 우상향하고 있고,

무엇보다 코카콜라의 장점은 배당이지!!ㅎㅎ 올해에도 배당을 약 5% 증액시켜주었음!!

배당률은 3% 수준을 꾸준히 유지시켜주고 있다.

올해도 배당 증액을 이어옴으로써 어느덧 61년 연속 배당 증액 기록을 세워나가고 있는 코카콜라!!

앞으로 우리가 살면서 코카콜라가 없어질 거라는 생각은 안하기 때문에...ㅎㅎㅎㅎ 꾸준히 지분을 늘려갈 생각이다!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