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로블록스/RBLX등 추가매수 진행(21.12.13)

by 김티거 2021. 12. 14.
반응형

이번에 이사갈 아파트의 주담대가 생각보다 적게 나오기도 했고, 투자를 시작하면서 단순히 30만원씩 불입해서 개인연금 들었던게 필요없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서 이번기회에 개인연금을 해지하고 환급금을 지급 받았다.

매월 그렇게 들어가던 30만원을 이제 내가 직접 화분에 물을 주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생각을 해보았다!ㅎㅎ

사회 초년생일때 조건도 잘 모르고 그냥 적금처럼 냈던 돈인데, 진작에 알았더라면 하는 아쉬움과 지금이라도 알아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는..

근데 해지환급금이 나의 예상보다 좀 더 많이 들어와서 간만에 추가매수를 조금 해보았다!

최근 조정 추세를 보이고 있는 두 종목을 추가매수하였다.

분기별 배당증액을 이어오고 있는 셀타워리츠 기업인 아메리칸타워 1주와

최근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메타버스의 대표주자인 로블록스 2주를 추가매수!

아메리칸타워는 11년 연속 배당증액을 이어오고 있고, 특이할 점은 바로 1년단위로 배당증액을 해주는 것이 아닌 분기별로 배당증액을 이어오고 있다는 점!!

앞으로 쭉 이렇게 이어질지는 모르겠지만, 굉장한 메리트로 작용한다고 생각하기에 열심히 모아가는중!

주가도 장기우상향의 흐름을 보이고 있다. 최근에 고점대비 다소 조정추세라서 지분을 늘릴 좋은 기회같기도 하다!^^

로블록스는 메타버스관련 앞으로 유망할 것으로 생각되어, 나의 포트폴리오중 구글과 함께 유이하게 배당을 주지않는 성장주 중 하나이다! 내가 직접 게임을 해본것은 아니지만, 요즘 초딩들 사이에서는 굉장히 핫한 게임이고 월 1억명의 유저를 자랑하는 기업이라고 한다.

또한, 앞으로 NFT등 결합하여 시너지가 생기면 성장성이 엄청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보고 있다.

최근 좀 떨어지는 추세여서 이럴때 좀 더 사보았다. 뭐 앞으로 주가 크게 상관없이 돈 있을때마다 살거긴 하지만!ㅎㅎ 싸게 사면 더 기분이 좋지!ㅎㅎ

아직 상장한지가 얼마 되지 않아서 앞으로의 모습이 어떨지 전혀 예상은 안되지만, 이런 기업도 몇개정도는 포트폴리오에 담아가면 좀 더 재미가 있을 것 같다!^^

아메리칸타워는 이제 4주가 되었고!

로블록스는 이제 3주가 되었다! 갈길이 멀다!!ㅎㅎ

앞으로도 열심히 모아봐야지!^^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