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버크셔해서웨이(BRKa)의 21년 3분기(7~9월) 실적과 주가흐름 그리고 배당정책은?

by 김티거 2021. 12. 13.
반응형

이번에는 버크셔해서웨이(BRKa)의 21년 3분기(7~9월) 실적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버크셔해서웨이는 현재 재보험업을 영위하면서 워렌버핏의 지주회사 역할을 해주고 있는 기업이다.

자세한 실적보고 원문은 아래 링크를 참고.

https://www.earningswhispers.com/epsdetails/brk.b

버크셔해서웨이의 21년 3분기 주당순이익은 2.87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에 비해서는 다소 하회한 수치를 보여주었다.

버크셔해서웨이의 실적을 살펴보면, 21년 3분기 매출은 원화로 약 83조 2천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 약 12% 이상 증가한 실적 수치라고 볼 수 있겠다. 영업이익률은 약 11%를 기록!

연도별로 살펴보면, 19년까지 꾸준한 실적상승이 이어져오다가 20년에 다소 실적이 빠진 모습을 볼 수가 있다. 21년 4분기에 별다른 특이점이 없다면 다시 최고실적 갱신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다.

총자산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부채비율과 유동비율 모두 좋은 수준이다.

연도별로 봐도 꾸준한 총자산의 증가 추세와 안정적인 부채비율 등의 흐름을 확인할 수가 있다.

현금흐름도 상당히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고,

연도별 추세로 봐도 안정적으로 잉여현금흐름을 가지고 가는 모습을 확인할 수가 있다.

보고서를 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COVID-19)는 2020년 전 세계로 빠르게 확산되었으며 세계보건기구(WHO)에 의해 대유행으로 선언되었습니다. 확산을 억제하기 위한 정부와 민간 부문의 대응은 2020년 3월부터 우리 운영 사업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고, COVID-19 대유행은 영향은 크게 다르지만 2020년, 특히 2분기 동안 거의 모든 운영에 악영향을 미쳤습니다.

하지만, 2020년 3분기부터 많은 기업이 2분기 대비 훨씬 높은 매출과 수익을 기록했으며, 이는 더 높은 고객 수요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장기간에 걸친 효과의 범위를 합리적으로 추정할 수 없습니다.

우리의 미래 수익, 현금 흐름 및 재정 상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전염병으로 인한 위험과 불확실성은 미국과 전 세계의 상당수의 사람들에게 예방 접종을 할 수 있는 능력뿐만 아니라 전염병이 특정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수요에 미치는 장기적인 영향을 포함합니다. "

20년에 코로나로 인한 영향으로 다소 실적이 떨어졌었지만, 21년에는 점차 회복하는 모습을 보였다는 점을 밝히고 있다. 여전히 코로나에 대한 예상은 조심스러운 모습..

버크셔해서웨이의 주가흐름을 살펴보면, 이렇게나 1주당 금액이 무거운데도 불구하고 장기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ㄷㄷ(1주당 원화금액으로 약 5억원이상 ㄷㄷ) 1주만 있어도 든든할 듯!ㅎㅎ

이렇게나 덩어리가 큰 종목임에도 더욱 주가상승의 여력이 있다고 판단하는 모습!

버크셔해서웨이는 배당을 지급하고 있지 않다.

내가21년 2월경에 버크셔 분석했을때가 35만달러 정도의 주가였는데, 1년도 안된사이에 그 무거운 주식이 10만달러 더 올랐다는 사실 ㄷㄷ 정말 놀라울 따름이다..

주식분할을 한번도 하지 않은 이유가 버핏을 포함한 경영진의 신념에 따른 것이라고 하며, 주식분할을 통해서 주가를 낮추면 단타로 사고팔고 하는 사람들이 많아질거라는 우려때문이라고 한다. 아마 앞으로도 분할은 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고, 대신에 상대적으로 주가가 낮은 B주를 만들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은 먼저 B쪽으로 모아보셔도 좋을 것 같다! (B 클래스는 원화로 약 33만원 수준으로 거래중!)

버크셔해서웨이 A 클래스 주식 1주를 들고 주총에 참여하는 꿈을 꾸어보며..^^(집 팔아야 사겠다 근데 ㄷㄷ)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