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로우스(LOW)의 21FY 4Q 실적 - 미국의 주택설비용품 기업

by 김티거 2022. 4. 15.
반응형

출처 : 로우스 홈페이지

이번에는 로우스(LOW)의 21FY 4Q(11~1월) 실적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로우스는 홈디포와 함께 미국의 대표적인 주택설비나 인테리어 자재 등을 판매하는 대형 소매점으로, 미국과 캐나다 등에 점포가 1700여개 이상이라고 한다는 ㄷㄷ

단순히 자재만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홈페이지를 보니 관련 설치도 서비스가 있는 것 같다. 아무래도 미국에도 나같은 기계 문맹들이 있을테니??ㅎㅎㅎ

나중에 미국같이 정원딸린 주택에서 살아보고 싶기도 하다!ㅎㅎ 물론 내가 직접 할 수 있는게 없을테니, 이런 서비스를 쓰려면 더 열심히 돈을 벌어야 한다!!ㅎㅎㅎ

로우스 홈페이지

자세한 실적보고 원문은 아래 링크를 참고.

https://www.earningswhispers.com/epsdetails/low

로우스의 21FY 4Q 주당순이익은 1.78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인 1.72달러를 살짝 상회하는 수치를 보여주었다.

로우스의 21FY 4Q 매출은 원화로 약 26조원을 기록하였으며,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 약 5% 이상 상승한 실적 수치라고 볼 수 있겠다. 영업이익률은 약 9%를 기록!

로우스의 21FY(21.02~22.01) 기준 연매출은 원화로 약 117조 4천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영업이익률은 약 13%를 기록하였다.

연도별 실적흐름을 보면, 매년 꾸준한 매출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최근 2개년은 더욱 더 큰 폭으로 매출 성장을 이뤄낸 모습이다. 영업이익률도 꾸준히 상승중!

로우스는 마이너스 자본경영을 하고 있는 기업이어서 부채비율은 크게 의미가 없어보이고 총자산의 볼륨이 조금씩 커지고 있는 모습 이외에 특별한 모습은 없는 듯 하다.

21FY 4Q 잉여현금흐름은 살짝 플러스 흐름을 보여주었고,

연도별 잉여현금흐름을 보면, 최근 2개년 좋은 영업이익률과 매출 상승 영향으로 좋은 수준의 잉여현금흐름을 기록하고 있다.

보고서를 보면,

"Total Home 전략을 통해 DIY와 Pro 전반에서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면서 2021년에는 또 다른 뛰어난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올해 일선 동료들의 엄청난 노력에 감사 드립니다.

2021년에는 생산성과 강화된 가격 전략에 초점을 맞춰 170개 이상의 영업 마진 개선 포인트를 창출하는 동시에 비교 가능한 매출을 6.9% 늘렸습니다. 우리는 주택 개선 시장의 장기적인 강점과 영업 마진을 확대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해 여전히 확신을 갖고 있습니다."

아마 토탈 하우징 전략을 가져간 것이 좋은 흐름을 보인듯 하다. 실제로도 나같은 사람은 이케아 같이 DIY 정말 싫어하기에....ㅋㅋㅋ 그냥 완제품이 좋음 ㅎㅎㅎ

반응형

로우스의 주가흐름을 보면, 꾸준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고 최근에는 고점대비 다소 조정중인 모습이다.

다수의 전문가들은 매수의견과 함께 274 달러 수준의 주가를 예상하고 있는 모습이다.

로우스는 현재 2,5,8,11월에 분기배당을 지급하고 있으며, 배당률은 1% 중반대를 보이고 있다. 최근 3개년 평균 배당증가율이 무려 약 22% 정도 되어서 굉장한 증가율을 보여주고 있다 ㄷㄷ

그리고 무려 47년 연속 배당을 늘려주고 있는 대단한 기업. 큰 특이사항이 없다고 하면 50년 연속 배당증액 기업인 배당킹 기업에도 무난히 등극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코로나 수혜를 어느정도 받은 기업이라고 생각이 되는데, 코로나 이후에 과연 어떤 퍼포먼스를 보여줄지 지켜보면 좋을 것 같다.

주방 참 넓군!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