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마이크로소프트/MSFT 배당(21.12.10)

by 김티거 2021. 12. 10.
반응형

금요일의 일과도 어느덧 마무리될 즈음 울린 반가운 알람!!

요즘 너무나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며, 한때였지만(애플 너무 쎔ㄷㄷ 하지만 나는 둘다 주주!ㅋㅋ) 시총 1위까지 재탈환하며 대단한 힘을 보여주었던 마이크로소프트(MSFT)에서 배당을 지급해주었다.

6.82달러를 지급해주었고, 나는 현재 아직 소량인 11주를 보유하고 있다.

근데 불과 그 1년 남짓한 사이에 50% 가까이 상승 ㄷㄷ 마소 안정적 우상향이라고 그랬는데??! 뭐지?ㅋㅋㅋ

아직 지분이 적은 상황이라 너무 오르고 있는게 좋은것만은 아닌 것 같다.ㅠ 좀 더 모아둘껄 껄하며 껄무새 잠깐 변신!ㅎㅎ

원래 잔잔한 우상향의 마소였는데, 갑자기 롤러코스터 탈때 오르막을 오르듯이 그냥 급격한 최근의 기울기 ㄷㄷ

마이크로소프트는 3,6,9,12월에 분기별 배당을 지급하고 있으며, 배당률은 1%가 조금 안되는 수준을 보이고 있다. 최근 평균적으로 10% 이상씩 매년 배당을 늘려주고 있다는!!

그리고 19년 연속 배당을 늘려주고 있기도 하다. 마소는 성장주에서 배당주로 넘어가는 그런 기업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최근의 성장 무엇?ㅋㅋㅋㅋ 클라우드 관련이나 다른 신사업 분야에서 점차 성과까지 나오는 상황이니 미래에도 꾸준한 성장이 지속되지 않을까 싶다.

이런 기업은 모다? 일단 지분을 늘리는게 급선무!!ㅎㅎ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