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유전자 분석 기술 기업인 일루미나(ILMN)의 21년 3분기(7~9월) 실적과 주가흐름 그리고 배당정책은?

by 김티거 2021. 12. 13.
반응형

출처 : 일루미나 홈페이지

이번에는 유전자 분석을 위한 배열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인 일루미나(ILMN)의 21년 3분기(7~9월) 실적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일루미나는 특히 유전자 분석 기술인 NGS 관련 기술에서 70% 이상의 독보적인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기업으로, 앞으로 더욱 중요도가 높아질 기술 중 하나이기 때문에 주목해볼만한 기업이지 않을까 싶다. 특히 전세계 유전체 해독 관련 분야에서는 90%이상 거의 독점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니!!

자세한 실적보고 원문은 아래 링크를 참고.

https://www.earningswhispers.com/epsdetails/ilmn

일루미나의 21년 3분기 주당순이익은 1.45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를 상회하는 좋은 수치를 보여주었다.

일루미나의 실적을 살펴보면, 21년 3분기 매출은 원화로 약 1조 3천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 무려 40%에 가까운 상승 실적이라고 볼 수 있겠다. 그렇지만, 판관비가 3분기에 급증하여 영업이익은 마이너스를 기록 ㄷㄷ(20년 평균 약 18%, 19년 평균 약 29%, 18년 평균 약 26% 수준을 보였음)

그래프로 살펴보면, 실적은 전분기와 비슷한 흐름을 보였지만 영업이익이 마이너스로 훅 떨어진 것을 볼 수가 있다.

연도별로 살펴보면, 매출은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다가 20년에 살짝 하락한 모습을 보였다.

이미 3분기 누적 매출이 20년 연매출을 넘은 상황이기 때문에 4분기에 별다른 일이 없다면 최고 연매출을 기록할수도 있을 것 같다.

3분기에 총자산이 크게 증가한 모습.

부채비율등 무난한 모습이다.

연도별로 보면 꾸준히 총자산의 볼륨을 키우고 있고, 안정적인 상승을 하는 모습이다.

현금흐름을 보면, 21년 3분기에 잉여현금흐름이 마이너스를 기록했지만, 누적으로는 여전히 플러스 현금흐름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어 보인다.

연도별로 보면 안정적인 잉여현금흐름을 가지고 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다.

보고서를 보면,

"임상과 연구 모두 기록적인 출하량을 견인한 3분기 일루미나의 재무실적이 다시 예상을 웃돌았습니다. 임상 시장의 확장은 클리닉에서 유전체학을 진료 표준으로 계속 발전시키면서 종양학에서 치료제 선택에 대한 테스트 수요가 증가하는 등 핵심 사업에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강력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우리 팀들의 지속적인 실행으로 놀라운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성장이 예상되는 모습이다.

일루미나의 주가흐름을 보면, 점차 우상향을 향해 가다가 최근에 고점대비해서 상당히 빠진 모습이다.

다수의 전문가들은 430달러 이상의 주가까지 예상하고 있는 모습.

기관들도 목표주가를 상향제시한 모습이다. 550달러로 예측하는 곳도 있음 ㄷㄷ

일루미나는 현재 배당을 지급하고 있지는 않다.

지금보다 어찌보면 앞으로 더 미래사회에 중요한 기술 중 하나이지 않을까 싶은 유전자 분야.. 많은 부분을 이미 선점한 기업이기에, 성장을 기대해봐도 좋지 않을까 싶다.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