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맥도날드/MCD 등 매도실행(22.03.28)

by 김티거 2022. 3. 29.
반응형

어젯밤에 매도를 실시하였다!!

록히드마틴(LMT) 6주, 맥도날드(MCD) 12주, 존슨앤존슨(JNJ) 6주, 코카콜라(KO) 4주 이렇게 일단 매도하였음!

올해는 매도 없이 가려고 했는데, 이사 잔금할때 내가 착각했던 것이 있었다는..ㅠㅠ

이사 관련해서 이것저것 비용이 들때 현금만으로 한게 아니라 카드할부 등을 활용했었는데, 이걸 돈이 남은 것으로 착각 ㄷㄷ 어쩐지 그뒤로 몇달 계속 현금흐름이 아슬아슬했던 일이 발생했다는...

그래서 어제 매도를 포함하여 약 1500만원 상당의 미주를 매도할 예정이고, 1000만원은 예비비로 가지고 가고, 남은 500만원 정도는 아슬아슬했던 현금흐름에 보탤 예정이다!

그러면서 고민을 하고 있는 부분이 다소 많은 보유 종목수를 줄여가는 것!

아무래도 아직 시드가 크지 않다보니 좀 더 유의미한 지분을 가져가기 위해서는 한종목 한종목의 보유지분을 늘려가야할 것 같은데 말이지... 다들 좋은 종목이어서 선택이 쉽지않음@_@

지금 내가 보유하고 있는 종목들인데, 19종목임.. 여기서 매도한다는게 나쁜 기업이라서 매도를 한다는 것이 아니라 어쩔 수 없이 줄이려고 고민 고민중.. 일단 당분간은 애플이나 스타벅스 나이키의 지분을 좀 더 집중적으로 늘려볼 생각이다. 매입총액 기준 1만 달러 기준으로 잡고 있음!

마음은 급하지만, 급하게 생각할수록 답이 없기에.. 차분하게 주어진 환경에서 힘내는게 정답일 것 같다!

역쉬 예상대로 착착 진행되는 일은 많이 없는 것을 알기에.. 다시 열심히 또 공부하고 모아나가야겠다!! 그래도 그동안 많이 올라서 그런지 차익을 많이 거둠 ㄷㄷ 올해 신고 대상인 2021년 양도세는 차익 250만원 이하여서 0원 양도세지만, 23년에 납부하게 될 22년귀속 양도세는 아마 100만원 가까이 나올 것 같음@_@ 그래도 벌었으니 내는 거니까... 괜찮??겠지???ㅎㅎㅎㅎ

이번에 매도하고 나면 올해는 매도없이 매수만 기록되길 바라며!!ㅎㅎ(아직 1500만원치 다 매도한건 아니라서 4월 중에 한번더 마무리도 매도할 예정ㅎㅎ)

화이팅해보쟈!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