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이제는 하나의 문화가 된 커피브랜드인 스타벅스(SBUX)의 21년 1분기(1~3월) 실적과 주가흐름 그리고 배당은?

by 김티거 2021. 10. 20.
반응형

이번에는 27일에 있었던 스타벅스(SBUX)의 21년 1분기(1~3월) 실적보고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https://investor.starbucks.com/press-releases/financial-releases/press-release-details/2021/Starbucks-Reports-Q2-Fiscal-2021-Results/default.aspx

 

 

21년 1분기 매출은 원화로 약 7조 5천억원을 기록하였고, 전년 동기간 대비 11% 정도 증가한 수치이다.

영업이익률 또한 한자리에서 두자리(약 15%)로 회복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스타벅스 측은 특히 미국에서 판매 회복이 상당히 이루어진 점을 들어 앞으로 더욱 나아갈 수 있음을 낙관하였다.

이렇듯 내가 투자하고 있는 기업들 위주로 살펴보건데, 코로나 충격을 하나 둘 벗어나기 시작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앞으로를 더욱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이러한 기대감을 반영하듯 20년 초에 급락했던 주가 또한 쭉쭉 우상향하는 중이다.

그리고 스타벅스는 최근에 10년 연속 배당증액을 해주면서 앞으로 배당성장주로써의 모습을 점차 갖춰가고 있는 느낌이다. 최근 거의 매년 10% 이상의 증액을 이루고 있는 점도 주목해 볼만 하다.

스타벅스는 이제 단순 커피숍이 아니라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고, 싸이렌오더나 딜리버리, 관련 상품 등 다양하게 매출군을 확대해나가고 있기에 역시 믿고 모을 만한 기업 중에 하나라고 감히 말하고 싶다.

나는 80달러 수준일때부터(대략 작년 10월경부터) 모으기 시작했고, 시세차익도 상당히 보고 있는 상황이지만 매도할 생각보다는 계속해서 모을 생각만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꾸준히 모아준다면 더욱 큰 결실과 배당을 선물해줄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보며!^^ 앞으로도 잘 부탁한다 스벅!!ㅎㅎ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