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미국 최대의 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GS)의 21년 3분기(7~9월) 실적과 주가흐름 그리고 배당은?

by 김티거 2021. 10. 25.
반응형

이번에는 미국 최대의 투자은행 중 하나인 골드만삭스(GS)의 21년 3분기(7~9월) 실적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자세한 실적보고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

https://www.earningswhispers.com/epsdetails/gs

Goldman Sachs Beats

Goldman Sachs Group (GS) reported 3rd Quarter September 2021 earnings of $14.93 per share on revenue of $15.2 billion. The consensus earnings estimate was $9.78 per share on revenue of $11.5 billion. The Earnings Whisper number was $12.34 per share. Revenue grew 20.0% on a year-over-year basis.

 

골드만삭스의 21년 3분기 주당순이익은 14.93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를 크게 상회하는 뛰어난 수치를 나타내었다.

골드만삭스의 손익계산서를 살펴보면,

골드만삭스의 21년 3분기 매출은 원화로 약 16조 2천억원을 기록하였고,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 무려 20% 이상 상승한 수치라고 할 수 있다. 순이익률은 약 40% 수준을 기록.

보고서를 보면,

3분기에는 영업 실적이 좋아졌고 골드만 삭스의 성장에 대한 투자가 가속화되었습니다. 당사는 자산 관리와 소비자 비즈니스 부문에서 두 가지 전략적 인수를 발표했는데, 이를 통해 규모와 수익률을 높이고 내구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향후 모든 비즈니스에서 계속 매력적인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략을 실행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탄탄한 운영을 약속하였다.

골드만삭스의 주가흐름을 살펴보면,

장기적으로는 우상향한다 말하기 어려운 느낌도 있지만, 최근의 모습을 보면 급격한 기울기로 상승세를 타고 있음을 볼 수가 있다.

전문가들은 아직 좀 더 상승의 여력이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는 모습.

골드만삭스는 3,6,9,12월 분기배당을 지급하고 있으며, 배당률은 약 2% 수준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최근 1.25달러에서 2달러로 무려 배당을 60% 증액한 부분이 포인트 되시겠다.

최근 급격한 주가 상승이 부담되는 면도 있지만, 그만큼 배당도 많이 늘려가며 주주친화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으므로 매력있는 금융주 중 하나인 것 같다.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