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미국주식이 초보에게 더 쉬울 수 있는 이유

by 김티거 2021. 10. 25.
반응형

3분기실적 발표들이 나오기 시작하고, 실적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든 생각.

주린이에게는 미국주식이 가장 쉽지 않을까?(물론, 이 글을 쓰는 나도 주린이!ㅋㅋㅋ)

테이퍼링이다 금리가 어쩌고 저쩌고 하며, 미국주식 시장도 한동안 부침을 겪었고 위기다 뭐다 많은 기사들이 있었다. 하지만!!

기관 예측치를 넘는 실적이 예상되는 기업들이 하나둘 나오기 시작하고 실제 실적발표들이 시작되면서 귀신같이 좋은 실적을 보이는 기업들은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바로 이 점이 내가 미국주식을 열심히 모으고 있는 이유!라고 말하고 싶다.

국내주식을 별로 해보지도 않았지만, 우리나라의 시총 1위 삼성전자를 보더라도 외국인 매도세, 환율 등 많은 영향을 받는 것이 사실이다. 심지어 어닝 서프라이즈 할아버지가 나와도 말이다...

1위 기업도 이런 상황인데, 다른 기업들은 오죽할까? 라는 생각이 든다. 국내주식은 작은 뉴스, 가쉽성 기사에도 쉽사리 요동치는 일이 많고 나같은 쫄보에게는 멘탈관리가 안될 것 같은 시장인 것 같다.

하지만, 자본주의의 왕국! 미국은 실적주의가 강하기 때문에! 물론, 어느정도의 뉴스 등 소식에 흔들리는 일도 당연히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실적이 받쳐주면 그 기업의 가치도 함께 유지 및 성장이 되는 구조라고 감히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나같은 주린이들도 해당 기업을 찾아보고 실적만 잘 체크해 나가는 것만으로도 어느정도 예측 가능하며, 장기 투자가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요즘은 쉽게 사이트에서 실적체크 등 가능하기 때문에 조금만 손품을 팔면 가능하니 말이다.

참고로 내가 자주 참고하는 사이트들을 소개시켜드리면,

1) 실적발표시 유용하게 확인하는 어닝스위스퍼가 있고(티커 등을 검색해서 쉽게 쉽게 볼 수 있다. 물론 영어사이트이긴 한데, 요즘 파파고 성능 굿!ㅋㅋㅋ)

https://www.earningswhispers.com/

Earnings Whispers

The only provider of real, professional Earnings Whisper numbers for traders and investors. Based on superior fundamental research that combines with sentiment data, quantitative studies, and technical analysis for a valuable stock price indicator.

 

2) 나의 포트폴리오 목록 등 저장해두고 주가, 배당 등 확인하고 있는 인베스팅닷컴

이 사이트는 내가 아마 제일 많이 애용하는 사이트 중 하나이지 싶다. 한국어 지원이 되서 더더욱!ㅋㅋㅋ

주린이 분들은 필수 확인 사이트 되시겠다!

https://kr.investing.com/

 

주식시장 시세와 금융뉴스 - Investing.com

Investing.com은 무료 실시간 시세, 포트폴리오, 챠트, 최신 금융 뉴스, 주식시장 데이터 및 기타를 제공.

 

3) 배당 연속성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디비덴드닷컴

이 사이트는 좀 더 배당에 특화되어있다고 볼 수 있는데, 이 기업이 배당 증액을 몇년 연속으로 하고 있는지 배당성장은 어떠한지를 바로 볼 수 있는 사이트이다.

https://www.dividend.com/

Dividend.com

Featured View all NEWS Fees Continue To Fall With Active Funds NEWS Understanding Contrarian Strategy NEWS Premium Leading Water Utility Firm With Nearly 10 Years of Dividend Increases Reaffirmed Position on Best Dividend Stocks List NEWS Better ESG Rules, Better Clarity Trending Dividend Stocks, ET...

 

그래서 나는 감히! 본인이 주린이라고 생각을 한다면, 국내주식 보다는 미국주식을 먼저 해보는 것을 추천드리는 바이다!ㅎㅎ 달러 배당의 재미도 느끼고, 미국주식을 보유하는 것은 달러를 보유하는 것과 같기에 환율 헷징도 되며 무엇보다 실적 기반의 기업가치를 가장 크게 반영해주는 곳이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공개되어 있는 실적 등을 공부하며, 투자해나갈 수 있는 시장이지 않을까 싶다. 그러면서도 주주친화적인 기업이 대부분이라 분기배당의 재미도 느낄 수 있는 곳이 많다는 것도 포인트!

괜히 종토방 이런데서 찌라시 뉴스 찾으며, 국내 테마주 이런거 하다가 울지말고, 비록 심장 쫄깃한 단타의 재미는 없겠지만 재미없게 장기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미국기업을 찾아보심이 어떨지..

재미없는 미국주식이 나는 참 재미있더라....ㅋㅋㅋㅋ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