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숨겨진 배당강자 애보트 레버러토리(ABT)의 21년 1분기(1~3월) 실적보고

by 김티거 2021. 10. 21.
반응형

오늘은 숨겨진 배당강자중 하나인, 의료기기 전문 기업 애보트 레버러토리(ABT)의 21년 1분기(1~3월)의 실적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

https://www.earningswhispers.com/stocks/abt

 

 

애보트의 1분기 주당순이익은 1.32달러를 기록하였고, 이는 기관 예측치에 비해서는 조금 낮은 수치이다.

손익계산서를 살펴보면,

애보트의 21년 1분기 매출은 원화로 약 11조 7천억원을 기록하였고,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 35%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영업이익률은 약 20% 수준을 기록.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1월, 미국 메디케어 & 메디케이드 서비스 센터는 Abbott의 혁신적인 MitraClip™ 기기에 대한 환급 적용 자격을 확대했습니다. 이 장치는 시장을 선도하는 최소 침습형 심장 장치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람들의 수를 크게 늘립니다.

지난 3월 Abbott은 환자가 의사와 의사 소통을 하고, 적절한 설정과 기능을 보장하며, 필요에 따라 원격으로 새로운 치료 설정을 받을 수 있는 최초의 기술인 NeuroSphere™ Virtual Clinic의 미국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지난 4월, 애보트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비낙스 NOW COVID-19 AG 자가 검사의 응급 사용 허가(EUA)를 증상 유무 및 처방전이 필요하지 않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발표했습니다.

우리는 올해 매우 힘찬 출발을 하고 있으며, 4대 사업이 모두 강력한 성장을 이룩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 출시된 여러 제품의 성장 모멘텀에 만족하며 올해 35% 이상의 EPS 성장을 계속 예상하고 있습니다.

라고 밝혔다. 꾸준한 성장동력을 보여주는 기업이라고 생각이된다.

게다가 무려 49년 연속 배당을 늘려오고 있는 기업이라는 사실!!

아마 이런 좋은 흐름으로 간다면 곧 50년 연속 증액과 더불어 배당킹의 지위를 얻지 않을까 생각이 된다.

주가를 살펴보면,

장기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최근에는 살짝 하락하고 있는 모습인데 오히려 매수기회로 보여지기도 한다. 미국주식의 장점이자 단점은 생각외로 좋은 기업이 너무 많아서 포트폴리오 짜는데 골머리가 썩는다는거??ㅎㅎㅎㅎ 사고 싶은 곳이 많아져서 무조건 포폴을 늘려버리면, 덩어리가 크기 전에 너무 분산이 되어서 별로고 또 그러자니 좋은 기업이 너무 많다@_@

너무너무 고민ㅎㅎ

배당률은 1.6% 수준이고, 장기 우상향하는 주가를 생각한다면 무작정 적은 수치는 아니라고 보여진다.

의료쪽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기에, 더욱 더 관심이 가는 기업이다.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