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시드가 다 없어져가지만 매수(애플등/22.05.18)

by 김티거 2022. 5. 19.
반응형

이제 시드도 다 떨어져가서 남은 시드를 다 투입하였다!ㅎㅎ

원래 좀 더 쪼개서 사볼까 하다가 어차피 시드도 별로 안 남기도 했고, 이게 또 시드가 있어서 매수가 가능할 때에는 매수를 하기 위해서 매일 주가창을 보는 부작용(?)도 있는 것 같아서... 이번까지 사두면 또 당분간은 못 사고 지켜봐야할 것 같아서 주식창을 덜 볼 것 같음 ㅎㅎㅎ

원래 거의 살때만 보고 잘 안보는 편인데, 요즘에는 거의 매일 매수를 해오다보니 이것도 또 좀 그렇더라...?ㅋㅋㅋ

<추가매수내역>

- 코카콜라 2주 + 1주

- 스타벅스 2주

- 나이키 2주

- 애플 2주 + 1주

코카콜라와 애플 매수 체결내역을 보면 .. 처음에는 2주씩 샀다가 자기 전에 한번 더 보니까 코카콜라도 3%이상 빠지고 있었고, 애플도 그정도 빠지고 있어서 이건 또 못참지! 싶어서 1주씩 더 추매한거임!ㅎㅎㅎ

그런데....?

아침에 이 포스팅을 쓰려고 보니까 오잉?? 코카콜라는 거의 7% 가까이 빠지면서 마감 ㄷㄷ 애플도 5% 이상 빠지면서 마감되었고.. 피앤지도 6%이상 빠짐 ㄷㄷ 그래도 뭐 계속 바닥에서 살수는 없으니까 일단 지분이 중요하다는 생각!ㅎㅎ 당분간은 추가매수 많이 못할 것 같아서 주식창도 잘 안보게 될 듯하다!ㅎㅎ

다시 또 군침이 돌지만... 시드 탈탈해도 이제 없음...ㅋㅋㅋ

뉴스보니까 전통 배당킹인 타깃 조차도 실적에 대한 실망과 인플레이션 우려 등으로 실적 발표후 무려 25%가까이 급락했다는 ㄷㄷ 이런 배당킹 기업 조차도 단기 급락이 충분히 나올 수 있다니.. 무섭...

그치만 최근 워낙 급증한 측면도 있고 장기 우상향 측면에서보면 적당한 수준으로 온 것 같기도 해서, 타깃을 모으려고 생각한 분이라면 굉장한 기회로 보여지기도 하고.. 이래서 장기투자가 말이 쉽지 정말 어렵다고들 하는 것 같다.. 불과 코로나 이후 불장때 죄다 워렌버핏이었지 아마??ㅋㅋㅋㅋ 나는 장기투자자다! 좋은 기업에 투자한다!! 이러면서... 그렇지만 막상 금방 또 조정장이 오고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돌아오니까 좋은 기업에 투자해놓고 잡주라고 욕하고 손절치고, 굉장히 조용한 분위기가 된 것 같은데.. 이럴때도 조용히 모아가며 지분을 늘리는 사람이 나중에 또 좋은 결실을 얻을 것이고, 다시 어느순간 주가 상승기가 온다면 그제서야 다시 또 다들 워렌버핏에 빙의해서 돌아올 것이다...ㅎㅎㅎㅎㅎ

그래도 이건 좀 무섭긴 하네 ㄷㄷ

최근에 집중해서 지분을 늘려가다보니까, 코카콜라도 곧 매입총액 5천달러 달성 가능할 것 같고, 스타벅스는 곧 7천달러 가능, 나이키는 8천달러 돌파! 구글은 14,000달러!!

애플도 늦게 모아간 것 치고 열심히 집중시켜서 곧 8천달러 매입이 얼마 남지 않았다.

전체 수익구간도 마이너스 구간에 돌입(근데 이건 그냥 달러베이스로만 본거라서 그렇고, 신기하게도 아직 원화 환산 기준으로는 이익구간 ㄷㄷ)

한동안 스벅, 나이키에 빠져있었으니까 다시 시드가 생기면 이번에는 그동안 좀 소홀했던 코카콜라와 피앤지 같은 전통 배당킹 기업의 지분을 적극적으로 늘려두고 싶다.

열심히 지분 늘려보쟛!!

반응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