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텍사스인스트루먼츠(TXN) 300mm 반도체 웨이퍼 공장 착공에 최대 37조원 투자

by 김티거 2022. 5. 19.
반응형

텍사스 인스트투먼츠가 미국 텍사스에서 새로운 300mm 반도체 웨이퍼 공장을 착공한다는 소식이다. 이곳은 2025년부터 가동예정이며, 최대 300억달러 원화로 무려 약 37조원에 달하는 대형 투자라고 한다. 텍사스인스트루먼츠는 2025년까지 미국 반도체 칩 제조에 연간 35억달러 원화로 약 4조 4천억원에 달하는 금액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이전에 밝힌 적이 있다. 이 텍사스 셔면지역에 반도체 공장을 최대 4곳이나 지을 예정이라고 ㄷㄷ

이렇게 공장을 만들게 되면 3천개 이상의 일자리 창출 효과도 있다고 한다!! 텍사스 인스트루먼츠라 텍사스 위주로 만드는건가??ㅎㅎㅎ 암튼 잘 착공되어서 가동되기를 주주로써 응원한다!!ㅎㅎ

"장기적인 제조능력에 대한 투자는 회사의 비용 우위를 더욱 확대시켜주고 공급망에 대한 더 큰 통제력을 제공한다."는 텍사스 인스트루먼츠 부사장의 말처럼 이러한 장기적 투자들이 결국은 회사를 장기적으로 경쟁우위에 있는 기업으로 성장시켜줄 것으로 생각한다. 아주 바람직하게 운영되고 있는 느낌!ㅎㅎ 아직 주가 저렴할때 많이 좀 모아가야겠는데??

내가 영업이익률이 높은 텍사스인스트루먼츠를 모아가는 이유!! 이익률이 높아야 이런 볼륨있는 투자들도 부담없이 이어나갈 수 있고, 결국 이러한 공격적인 투자들은 나중에 더욱 큰 결실로 돌아오기 때문이다.

그렇게 되면 뭐다? 기업의 실적은 주가와 배당에도 좋은 흐름을 만들어주게 될 것이고, 결국 지분 많이 들고 있는 사람이 승자가 되는거지!ㅎㅎ

아직 소액주주라서 좀 더 열심히 모아가야겠다!!

요즘 주가도 아주 매력적인데..더사고싶다!!ㅠㅠㅋ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