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애플의 적정 주가는

by 김티거 2024. 9. 10.
반응형
반응형

이번 아이폰 16 시리즈 공개 이후 아쉽다는 평도 있지만, 판매는 예상만큼 잘 될 것 같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는데.. 애플의 적정주가를 계산해본 기사가 있어 읽어보았다.

기사에서는 DCF 모델을 활용하여 애플의 적정가치를 계산했고, 240달러 정도로 나왔다고 한다.

현재 애플의 주가는 220달러 수준으로 기사에서 계산한 적정 주가와 가까운 수준임을 확인할 수 있다.

 

기관들이 생각하는 애플의 목표주가는 높게는 300달러 수준을 잡은 곳도 있었음. 기존 목표주가에서 상향제시를 한 곳들이 대부분이었다는 점도 눈길을 끌었다.

 

기사에서는 애플에 대한 SWOT 분석도 짧게 내놓았는데,

Strength(강점) - 부채는 수익과 현금흐름으로 충분히 충당 가능하다.

Weakness(약점) - 지난해 수익의 성장률이 기술 산업보다 저조했다.

배당금은 IT 시장의 배당금 지급자 상위 25% 에 비해 낮다.

Opportunity(기회) - 애플의 연간 수익은 향후 3년간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Threat(위협) - 연간 수익은 미국 시장보다는 다소 느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반기에 애플의 주가가 상승세를 보여주려면 역시나 아이폰 16 시리즈의 흥행 여부도 중요할 것 같은데, 당장은 애플 인텔리전스를 활용할 수 없는 만큼 교체수요가 예상보다 크지 않을 수 있다는 점도 고려해둬야 할 것 같다. 어차피 이런 목표주가나 적정주가 계산도 맞는 경우가 많이 없고, 금방 또 말을 바꾸는 전문가들이 많아서 너무 믿지는 마시고, 그냥 가볍게 보시면 될 듯! ㅎㅎㅎ

(출처 : yahoo finance, Calculating The Fair Value of Apple Inc.)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