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애플, 골드만삭스와 금융 파트너십 종료

by 김티거 2023. 12. 3.
반응형

애플이 골드만삭스와 소비자 금융 파트너십을 중단할 예정이라고 한다.

애플은 골드만삭스에 향후 12~15개월 이내에 신용카드 및 저축계좌 계약을 해지할 것을 제안한 상태라고 알려져 있다. 애플과 골드만삭스는 2019년에 미국 소비자들을 위해 신용카드를 출시했고, 저축 계좌등도 연결되며 원래는 2029년까지 계약이 연장되는 모습이었다.

그렇지만 골드만삭스가 소비자 금융 부문에서 최근 큰 손실을 입게 되면서 애플에 철수를 고려하고 있었다고 한다..

앞으로 애플의 금융분야 새로운 파트너가 누가 될지는 아직 명확하게 알려지지는 않은 상태라고 한다. 과연 누가 될지..

애플이 이런 파트너를 찾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금융업은 업종 제한 등 규제가 있기 때문에 일단 직접적으로 바로 진출은 어려운 것으로 알고 있다. 그래서 골드만삭스와 같은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먼저 진출을 한 것인데, 앞으로 어떻게 금융 부문 파트너를 정하고 협업을 이어나가게 될지 관심있게 지켜봐야할 것 같다.

국내에서도 애플페이 열풍이 상당했었는데, 국내에서는 현대카드가 먼저 독점으로 애플페이 서비스를 도입했고 그 당시 하루 만에 등록이 100만건을 넘기고, 출시 100일 만에 누적 결제 건수는 2,580만건에 달하는 등 엄청난 흥행이 있었다.

현대카드는 이러한 효과를 통해 많은 신규 회원을 유치할 수 있었고 시장점유율도 한단계 뛰어오르기도 했다는 ㄷㄷ

이러한 효과를 다른 카드사들이 봤기 때문에 애플페이의 현대카드 단독 서비스가 종료되고 다른 카드사들도 참전이 가능하면 국내 카드기업들도 적극적으로 사업 참여 의향서를 제출하려고 준비중이라고 한다.

애플의 금융업 진출이 잘 자리잡아 주기를 응원하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