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애플(AAPL)의 21년 3분기(7~9월) 실적과 주가흐름 및 배당은?

by 김티거 2021. 11. 10.
반응형

이번에는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에게 일격(?)을 당해 긴시간 지켜왔던 시총 1위의 자리를 잠시 빼앗겼지만, 여전히 강력한 기업인 애플(AAPL)의 21년 3분기(7~9월) 실적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자세한 실적보고 원문은 아래 링크를 참고.

https://www.earningswhispers.com/epsdetails/aapl

 

Apple Misses

Apple (AAPL) reported Quarter September 2021 earnings of $1.24 per share on revenue of $83.4 billion. The consensus earnings estimate was $1.24 per share on revenue of $84.8 billion. The Earnings Whisper number was $1.35 per share. Revenue grew 28.8% on a year-over-year basis.

www.earningswhispers.com

애플은 나도 열심히 모아가고 있는 종목 중 하나인데 현재 아직 많이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앞으로 쭉쭉 볼륨을 늘려가고 싶은 종목이다.

애플의 21년 3분기 주당순이익은 1.24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와 동일한 수준의 수치를 보여주었다.

애플의 실적을 살펴보면,

애플의 21년 3분기 매출은 원화로 약 98조 4천억원을 기록하였고,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 무려 29% 이상 상승한 실적 수치라고 볼 수 있다. 영업이익률은 약 29% 수준을 기록.

부채비율도 안정적인 모습이다.

현금흐름도 안정적인 모습.

보고서를 보면,

올해 우리는 M1으로 구동되는 맥에서부터 아이폰 13 라인업에 이르기까지 가장 강력한 제품을 출시했는데, 이 제품들은 성능에 대한 새로운 표준을 세우고 고객들이 새로운 방식으로 만들고 연결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우리의 공급망 아래 그리고 우리 제품의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탄소 중립화라는 2030년 목표에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으며, 보다 공정한 미래를 건설하기 위한 우리의 임무를 증진시키고 있습니다.

우리의 기록적인 9분기 결과는 강력한 두자릿수 성장이라는 놀라운 회계연도를 마감했는데, 그 기간 동안 우리는 거시 환경의 지속적인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모든 지리적 부문과 제품 부문에서 새로운 수익 기록을 세웠습니다.

기록적인 영업 실적,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고객 충성도와 에코시스템 강점이 결합되어 능동적인 장치 설치 기반을 사상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렸습니다. 9월 분기 동안 우리는 240억 달러 이상을 주주들에게 돌려줬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순현금 중립적 위치에 도달하려는 목표를 향해 계속 진전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전한 힘을 과시하는 모습이다.

 

 

 

애플의 주가흐름을 살펴보면,

잔잔한 모습을 보이다가 최근 급격한 상승세를 타고 있는 모습이다.

그럼에도 다수의 전문가들은 더욱 상승 여력이 있다고 판단하고 있음.

180달러 수준까지도 예측하는 기관들도 있는 모습.

애플은 2,5,8,11월에 배당을 지급하고 있으며, 배당률은 아직 1%는 안되는 수준이지만, 그만큼 주가상승이 무서웠기에 ㄷㄷ

애플도 배당을 지급한 역사가 오래 되지 않았지만, 10년 연속 배당 증액을 이어오며, 어느덧 배당챔피언의 지위까지 오르게 되었다. 별다른 일이 없다면 배당귀족, 배당킹의 지위에 오르는 모습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의 무서운 기세에 눌려 시총 1위의 자리를 내어주었지만, 언제라도 다시 1위 자리를 탈환할 힘이 있다고 생각하는 기업이기에 크게 걱정은 없을 거라고 본다. 나도 열심히 모아가는 중이라, 앞으로 더욱 볼륨을 키워가고 싶은 기업이다!!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