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미국의 가스회사 에어프로덕츠(APD) 배당입금(21.11.08)

by 김티거 2021. 11. 9.
반응형

 

미국의 산업용 가스회사인 에어프로덕츠(APD)에서 배당이 입금되었다.

27달러 배당을 지급해주었고, 나는 현재 18주를 보유중이다.

에어프로덕츠는 내가 모으는 동안 한동안 횡보를 거듭하였는데, 그럴때마다 나는 싸게 살 수 있어서 기분좋게 한주 두주 담아갔었고, 최근에 다시 주가가 상승세를 타고 있는 모습이다.

역시 제일 기본적인 것은 기업의 가치(실적과 산업등)인 것 같다. 그러한 가치를 믿는다면 주가의 변동성에 흔들리지 않게 되고, 배당까지 주는 기업인 경우에는 배당을 받아가며 더욱 버틸 힘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1년여동안 모아가며, 배당도 108달러 정도 받아오고 있고 결국 장기 우상향의 모습을 보여주니 수익률도 10% 가까이 올라왔다!ㅎㅎ 물론 아직 갈길은 멀지만 말이다!^^

 

장기적으로는 바람직한 우상향의 모습을 보여주는 에어프로덕츠이다!! 하지만 저 사이사이에 골짜기를 조금씩 견뎌내기 위해서는 기업에 대한 공부를 통해 가치에 대한 믿음을 가질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배당은 2,5,8,11월에 분기지급하고 있으며 배당률은 약 2% 수준을 형성하고 있다.

2% 수준이 다소 아쉽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주가 장기 우상향과 더불어 무려 39년 연속 배당을 증액해주고 있기에 유지되는 배당률이기에 절대 낮은 수치라고는 볼 수 없을 것 같다. 배당증액 연속성과 주가 우상향의 흐름도 같이 체크해두면 좋은 포인트가 될 듯!

앞으로도 꾸자사모 고고고!!^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