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액티비전블리자드(ATVI)의 21FY 4Q 실적 - 마이크로소프트가 품은 게임의 명가

by 김티거 2022. 3. 17.
반응형

출처 : 액티비전 블리자드 홈페이지

이번에는 액티비전블리자드(ATVI)의 21FY 4Q(10~12월) 실적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블리자드는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 디아블로 등 수많은 명작게임으로 유명한 게임 기업이고, 최근에는 오버워치나 콜오브듀티 시리즈 등 많은 게임을 만들고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아마 마이크로소프트의 인수 발표 소식에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입장에서는 메타버스 등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부분이 충분하다고 판단한 것 같고, 좋은 판단이지 않을까 생각이 된다. 마소 주주로써 응원하고 있음!ㅎㅎ

자세한 실적보고 원문은 아래 링크를 참고.

https://www.earningswhispers.com/epsdetails/atvi

블리자드의 21FY 4Q 주당순이익은 1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인 1.23달러에 비해서는 다소 좋지 않은 수치를 보여주었다.

블리자드의 21FY 4Q 매출은 원화로 약 2조 6천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 약 10% 이상 하락한 실적 수치라고 볼 수 있겠다. 영업이익률은 약 33%를 기록!

블리자드의 21FY 기준 연매출은 원화로 약 10조 7천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영업이익률은 약 38%로 굉장히 좋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

연도별 실적흐름을 보면, 18년도에 정점을 찍었다가 19년도에 큰 폭으로 하락했었지만, 20, 21년 연속으로 매출 정점을 기록하며 매우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갈수록 상승하는 영업이익률도 상당한 매력!

유동비율은 평균대비 상당히 좋은 수준을 보이고 있고, 총자산도 꾸준히 커지고 있는 모습이다. 부채비율도 100%미만으로 상당히 안정적인 모습! 실적좋고, 영업이익률 높고, 부채비율도 낮고 마소가 인수할 가치가 충분했을 듯.

21FY 4Q의 잉여현금흐름은 플러스 흐름을 기록하였고,

연도별 흐름도 꾸준히 플러스 잉여현금흐름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20, 21년 최대의 잉여현금흐름을 기록한 점은 굿!

보고서를 보면,

"2021년 에픽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전 세계를 매료시켰던 우리 팀의 헌신과 열정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미래를 전망해 보면, Microsoft의 규모와 자원을 활용하면서 기존의 가맹점을 확대하고, 새로운 잠재 가맹점을 개설해, 40년간 축적한 풍부한 게임 라이브러리를 전개할 수 있는, 보다 적절한 준비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3억 7천만 명의 플레이어와 뛰어난 작업 환경을 계속 중시하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에게는 최근 발표된 거래가 30년간의 뛰어난 주주 수익률 제공의 정점입니다."

역시나 마이크로소프트 인수의 기대를 하고 있는 모습이고, 충분히 시너지 효과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

블리자드의 주가흐름을 보면, 어느정도 우상향의 흐름을 보이다가 최근에는 다소 변동폭이 있는 모습! 마소 인수발표로 급등했던 이후에는 다소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이다. 앞으로는 마소에 인수되는 거니 주가흐름의 의미가 없긴 하겠다!ㅎㅎ

블리자드는 현재 매년 5월에 연 1회 배당을 실시하고 있고 배당률은 1% 안되는 수준이다.

13년 연속 매년 배당을 늘려주고 있는 모습!

마이크로소프트 인수 후에 어떤 시너지를 낼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