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잡스가 만들어낸 혁신들

by 김티거 2023. 12. 26.
반응형

이전에 잡스의 책을 읽기 전에는 잡스라는 사람이 당연히 대단한 사람이라는 것 정도는 알고 있었지만, 사실 그다지 관심이 없었다. 그리고 아무리 잡스가 대단해도 애플을 본인이 다 잡아돌린걸까? 라는 어리석은 생각도 했었다는..

그런데, 애플에 열심히 투자를 하고 있는 와중에 늦게나마 읽게된 잡스의 책..

일단 읽어보길 정말 잘했고, 읽으면 읽을수록 잡스라는 사람 그리고 애플이라는 기업의 위대함에 다시금 놀라며 투자에 대한 확신도 더욱 만들어나갈 수 있었다.

생각보다 잡스가 애플을 잡아돌리고 하드캐리한게 맞았음 ㄷㄷ 여전히 잡스가 만들어낸 유산들로 애플은 성장하고 있고, 팀쿡은 그 유산을 잘 관리하고 있다.

"예의 바른 리더들은 대개 효과적으로 변화를 이끌어 내지 못한다. 잡스가 가장 못살게 군 동료들 수십 명의 입에서 나온 공포담 끝에는, 그들 자신이 꿈도 꾸지 못한 일들을 잡스가 하게끔 했다는 이야기가 뒤따르곤 했다."

잡스라는 사람이 함께 일하기에는 만만치 않은 사람이었지만, 그런 사람이 있기 때문에 다들 자신의 한계를 넘어 새로운 혁신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 이런 리더가 없었다면 과연 지금 우리가 사랑하는 애플의 기기와 혁신들을 접할 수 있었을까..?

 

가정용 컴퓨터 혁명을 일으켰던 매킨토시부터 토이스토리를 만든 픽사, 소매점의 역할을 단순 판매점이 아닌 브랜드 정의로까지 확대시킨 애플 스토어, 음악을 듣고 소비하는 방식을 변화시킨 아이팟, 휴대전화를 음악, 사진, 동영상, 이메일, 웹 기기로 전환한 아이폰 등등..

잡스가 만들어낸 이런 수많은 유산들을 통해, 애플은 현재 지구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기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었다.

 

잡스 사후에 애플의 미래를 걱정하는 이들도 많았지만, 잡스가 구축해 둔 애플의 DNA는 강력했고 팀쿡은 그 DNA를 잘 관리하여 어떻게 보면 잡스 시절의 애플보다 더욱 더 큰 성장을 이루었다. 그리고 내 생각에 애플은 지금까지 만들어낸 생태계, 앞으로 만들어낼 생태계로 소비자들을 잡아둘 힘이 있고 그렇기에 걱정없이 투자할 수 있는 기업이지 않을까 싶다.

예전에는 내가 굳이 애플 제품을 쓰지 않더라도 지분만 모으면 된다는 생각이었는데, 애플에 대해 공부를 하면 할수록 나도 애플의 생태계를 접하고 싶은 생각이 커지고 있다.

빨리 400주 모아서 기념으로 아이뽄 바꾸고싶다~!!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