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전자서명 1위 기업이며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도큐사인(DOCU)

by 김티거 2021. 10. 26.
반응형

이번에는 전자서명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는 도큐사인(DOCU)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꽤 많은 기업을 분석하고 있었다고 생각했는데, 역쉬 미국기업의 세계는 끝이 없다!!ㅎㅎ

도큐사인은 2003년에 설립된 미국의 기업으로, 종이로 이루어지고 있던 결제관련 프로세스를 전자서명으로 대체해 주고 있는 기업이다. 문서화된 비즈니스 거래의 모든 측면을 관리할 수 있는 독립적인 개방형 표준 기반 디지털 거래 관리 플랫폼을 통하여 수동 종이 기반 프로세스를 자동화해준다고 한다.

현재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 미국의 주요 기업들은 많이 사용하고 있는 추세라고 하며, 앞으로 점차 더 확대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먼저 도큐사인의 4개년 실적 흐름을 살펴보면,

20년 기준으로 연매출은 원화로 약 1조 7천억원을 기록하였으며, 4개년 연속 매출은 크게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아직 성장여력이 많은 곳이기 때문에 이익은 마이너스이지만, 점차 매출이 증가되면 자연스레 플러스 전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는 도큐사인의 주가흐름을 살펴보면,

2018년에 상장했기에 아직 흐름을 읽어내기엔 부족하지만, 최근에 많은 오름세를 보이다가 살짝 조정을 받는 모습을 확인할 수가 있다.

전문가들은 아직 좀 더 큰 상승 여력이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그리고 올해 9월에 일제히 주요기관에서 목표주가를 상향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직 성장주이기 때문에 당연히 배당을 지급하지는 않고 있다. 미래의 주가를 전망할 수는 없지만, 지금 선점한 전자서명 시장에서 더욱 굳건하게 자리를 잡아간다면, 앞으로 더욱 큰 성장성이 보이는 기업이라고 생각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전자서명 프로세스는 점점 필수가 되어가지 않을까?

이러한 기업은 당장의 이익률 마이너스나 좋지않은 재무비율 등을 떠나서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하기에, 먼저 선점해서 모아가도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다. (매출이 꾸준한 상승세를 타고 있는 점은 굿~!)

물론, 나는 주린이라서 앞으로 전혀 어떻게 될지는 예측 못하지만 말이지..ㅋㅋㅋㅋ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