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존슨앤존슨(JNJ)의 22FY 1Q 실적 이야기 - 종합헬스케어 기업이자 전통의 배당킹

by 김티거 2022. 4. 20.
반응형

출처 : 존슨앤존슨 홈페이지

이번에는 존슨앤존슨(JNJ)의 22FY 1Q(1~3월) 실적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존슨앤존슨은 나도 열심히 모아가고 있는 종목이라, 내가 모아가는 종목은 최대한 실적 발표 직후에 빠르게 포스팅하며 공부해두려고 한다!ㅎㅎ

존슨앤존슨은 어린시절 우리에게 익숙했던 베이비로션부터 해도해도 적응이 안되는 리스테린과, 아큐브로 유명한 렌즈사업부, 코로나로 인해 더욱 필수재가 되어버린 타이레놀 등등 정말 다양한 제품군을 생산하며 우리의 삶에 많은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종합 헬스케어 기업이다. 앞으로 제약분야를 따로 분할하기로 예정이 되어 있어 그 점도 참고해두시면서 투자하시면 좋을 것 같다. 나 같은 경우에는 존슨앤존슨이 분할된다고 하면, 소비재부문 말고 제약부문을 택해서 계속 모아갈 생각이다. 소비재의 경우에는 피앤지를 모아가고 있어서 ㅎㅎ

자세한 실적보고 원문은 아래 링크를 참고.

https://www.earningswhispers.com/epsdetails/jnj

존슨앤존슨의 22FY 1Q 주당순이익은 2.67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를 살짝 상회하는 수치를 보여주었다.

먼저 존슨앤존슨의 22FY 1Q 매출은 원화로 약 28조 6천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지역별로 보면 미국과 해외의 비중이 거의 50대 50으로 가고 있는 것을 볼 수가 있다. 전년 동분기 대비 약 5% 이상 상승한 실적 수치이다.

세그먼트별 매출로 살펴보면 역시 제약분야의 비중이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모습이다.

영업이익률은 약 27% 수준을 보여주었다.

존슨앤존슨의 21FY(21.01~12) 기준 연매출은 원화로 약 114조 4천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영업이익률은 약 26% 수준을 보여주었다.

연도별 실적흐름을 보면, 안정적인 매출흐름을 가져가고 있는 모습이고, 21년에 가장 좋은 매출실적을 보여주며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여러모로 안정적인 기업.

재무상태표의 흐름을 보면, 꾸준히 총자산은 커지는 모습이고 부채비율등 상당히 안정적인 모습이다.

잉여현금흐름의 흐름을 봐도 상당히 꾸준한 플러스 잉여현금흐름을 만들어내며 기업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왜 존슨앤존슨이 배당킹이고 꾸준한 기업의 표본인가를 알 수 있게 해준다.

보고서를 보면,

"1분기 실적은 거시경제적 역풍에도 불구하고 기업 전반에 걸쳐 강력한 실적을 보여 주었습니다. 전 세계 환자와 고객에게 혁신적인 의료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끊임없는 열정과 크레도 기반의 헌신에 대해 존슨앤드존슨의 144,000명의 직원들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앞을 내다보면, 저는 Johnson & Johnson의 미래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의 포트폴리오와 혁신적인 파이프라인을 계속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반응형

 

 

존슨앤존슨의 주가흐름을 보면, 꾸준한 장기 우상향의 흐름을 보여주고 있고, 실적 발표 후 3%이상 더욱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ㄷㄷ 어느덧 다시 180달러대의 주가로 가는 중 !! 천천히 올라주면 좋겠음...

전문가들은 180달러 후반대의 주가까지 상승을 예상하고 있는 모습.

존슨앤존슨은 현재 3,6,9,12월에 분기별로 배당을 지급하고 있으며, 배당률은 2% 중반대이다. 또한, 실적보고에 따르면 다음 지급부터 1.13달러로 약 6% 정도 인상을 결정하였다고 한다!!

최근 3년 평균 배당증가율이 약 5%정도였으니 비슷한 수준에서 좀 더 증액이 결정되었다고 보시면 될 것 같다.

그리고 무려 60년 연속 매년 배당을 늘려오고 있는 대단한 기업이라는 ㄷㄷ 배당을 그냥 60년동안 주는 것 자체도 쉽지 않은 일인데, 매년 늘려주며 60년 연속 유지할 수 있다는 것만 해도 존슨앤존슨의 힘을 짐작할 수 있게 하는 부분이 아닐까 싶다!!

예상보다 엄청나게 좋은 성적은 아니지만, 역시나 꾸준함의 대명사인 존슨앤존슨 답게 22FY 1Q 스타트도 잘 끊은 느낌이고, 앞으로도 열심히 모아가고 싶은 마음을 들게 한다.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