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코카콜라(KO)의 22FY 1Q 실적 - 브랜드 가치만으로 충분히 매력적인 배당킹기업

by 김티거 2022. 4. 27.
반응형

이번에는 코카콜라(KO)의 22FY 1Q(1~3월) 실적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코카콜라는 나도 열심히 모으고 있는 종목으로, 최근에 기술주나 빅테크 등 많은 기업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때 묵묵히 주가 상승을 이어오고 있는 기업이다!! 나의 포트에서도 지금 현재 당당히 누적수익률 25%이상을 기록하며 1위 수익률을 기록중인 녀석이다 ㄷㄷ 당연히 처음부터 1위는 아니었고, 그냥 모으다보니 어느순간 1위가 되었다는ㅎㅎㅎ

단번에 큰 성장을 기대하는 기업은 아니지만, 정말 마음 편하게 모을 수 있는 그런 기업임에 틀림없다고 생각한다. 버핏옹 역쉬 그저 갓 ㄷㄷ

22년 첫 분기는 어떤 실적을 보여주었을지 살펴보쟈!

자세한 실적보고 원문은 아래 링크를 참고.

https://www.earningswhispers.com/epsdetails/ko

코카콜라의 22FY 1Q 주당순이익은 0.64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를 상회하는 좋은 수치를 보여주었다.

코카콜라의 22FY 1Q 매출은 원화로 약 12조 9천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 무려 약 16% 이상 상승한 실적 수치이다. 영업이익률은 약 32%를 기록하여 굉장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음!

코카콜라의 21FY(21.01~12월) 기준 연매출은 원화로 약 47조 2천억원을 기록하였고, 영업이익률은 약 28%수준을 보여주었다.

연도별 실적흐름을 보면, 12년 이후로는 조금씩 매출은 하락세를 보인 모습이지만, 최근에는 그만큼 더욱 높은 영업이익률을 가지고 가면서 많은 부분을 상쇄하고 있기도 하고, 21년 기준으로는 최근 5개년 대비해서 가장 좋은 실적을 보여준 점이 좋다고 판단이 된다!!

재무상태표를 살펴보면, 부채비율은 약 250% 수준이고, 총자산 등 큰 움직임은 없어보인다.

영업활동에서 나오는 현금흐름도 아주 꾸준한 모습이다.

22FY 1Q에도 플러스의 잉여현금흐름을 보여주었고,

연도별 잉여현금흐름도 갈수록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이라 걱정이 없어보임!

지역별 매출비중을 살펴보면, 북미가 단연 매출 비중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유럽, 아시아 지역 순으로 비중을 보이고 있고, 보틀링투자부문이라고 해서 보틀링 파트너사를 통한 원액 판매를 하는 것이라고 보면 될 것 같은데, 해당 부문이 전체 매출 비중중에는 2위를 차지하고 있다.

보고서를 보면,

"우리 회사가 매우 역동적이고 불확실한 운영 환경에서 지속적으로 효과적으로 운영돼 1분기 실적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목적에 충실하며 소비자들을 가까이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연중 가이던스에 자신 있으며, 강력한 톱라인 모멘텀을 제공하고 이해 관계자들에게 가치를 창출하는 모든 유형의 환경에서 승리할 준비가 잘 되어 있습니다."

역쉬 든든한 모습이다!!

반응형

코카콜라의 주가흐름을 보면, 크지는 않아도 장기적으로 꾸준히 우상향을 향해 가고 있으며, 20년도에 코로나 충격 등으로 다소 큰 폭으로 하락한 이후에는 다시 꽤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는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역시 믿음의 코카콜라!ㅎㅎㅎ

많은 기관에서 목표주가를 상향제시하고 있는 모습!

코카콜라는 현재 4,7,10,12월에 분기배당을 지급하고 있으며, 배당률은 꾸준히 3%대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 3개년 평균 배당 증가율은 약 3% 정도 수준이다.

무엇보다 이렇게 매년 배당을 증액시켜준지가 무려 61년차가 되었다는 ㄷㄷ 이 점이 참 대단한 것 같다.

인플레이션 등 각종 악재의 예상 가운데서도 정말 좋은 실적을 보여준 22년 1분기였다고 생각이 든다.

아마도 코카콜라가 세상에서 사라질 날이 있을까? 라고 생각한다면, 아마 내가 살아있을 동안은 없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코카콜라가 가진 브랜드 가치를 믿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지분을 열심히 늘려갈 생각이다.

조금은 천천히 올라주었으면ㅎㅎㅎ 아직 많이 못 모았다구...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