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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관련

테슬라(TSLA)의 21년 4분기(10~12월) 실적과 주가흐름 그리고 배당은?

by 김티거 2022. 2.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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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테슬라 홈페이지

이번에는 전기자동차 산업을 대표하는 미국의 기업인 테슬라(TSLA)의 21년 4분기(10~12월) 실적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자세한 실적보고 원문은 아래 링크를 참고.

https://www.earningswhispers.com/epsdetails/tsla

테슬라의 21년 4분기 주당순이익은 2.63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인 2.26달러를 상회하는 수치를 보여주었다.

테슬라의 21년 4분기 매출은 원화로 약 21조 2천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 무려 약 64%이상 상승한 실적 수치라고 볼 수 있겠다. 영업이익률은 약 15%를 기록!

21년 회계연도 기준으로 연매출은 원화로 약 64조 6천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영업이익률은 약 12%를 기록하며 마감되었다. 19년 이후로 흑자전환을 이룬 후에 급격한 실적 상승을 이어오는 중이다.

연도별 실적흐름을 보면 정말 놀라운 성장을 이루고 있는 것을 한눈에 볼 수가 있다. 22년에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더욱 기대가 된다.

총자산도 꾸준히 상승하는 추세이고, 부채비율도 점점 개선되는 좋은 모습을 이어가는 중이다.

연도별로 봐도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 정말 대단한 것 같다.

잉여현금흐름도 점차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시작하고 있는 모습이다.

흑자전환을 한 19년 이후부터 꾸준히 잉여현금흐름이 증가되고 있어, 사업이 점차 안정화되어가는 모습인 것을 볼 수가 있다.

보고서를 보면,

2021년은 테슬라에게 획기적인 해였습니다. 전기차의 생존능력과 수익성에 대해 더 이상 의심해선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2021년에 87% 증가한 납품을 통해 최신 가용 데이터(2)를 기반으로 모든 볼륨 OEM 업체 중에서 분기별 최대 영업 마진을 달성하여 EV가 연소 엔진 차량보다 수익성이 높을 수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또한 공장 신축 및 기타 자본 지출에 65억 달러를 지출한 후 2021년에 GAAP 순이익 550억 달러와 무료 현금 흐름 5.0억 달러를 창출했습니다.

성공적인 2021년 이후, 우리의 초점은 미래로 이동합니다. 오스틴과 베를린의 새로운 공장에서의 생산량을 늘리는 것뿐만 아니라 프리몬트와 상하이의 기존 공장에서의 생산량을 극대화함으로써 가능한 한 신속하게 생산을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EV 시장에서의 경쟁력은 공급망 전반에 걸쳐 용량을 추가하고 생산을 늘릴 수 있는 능력에 의해 결정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완전 자율주행(FSD) 소프트웨어는 여전히 우리의 주요 관심 분야 중 하나이고, 시간이 지나면 소프트웨어 관련 수익이 전체 수익성을 가속화할 것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FSD가 우리 차량의 활용도를 높여 세계가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 전환하는데 더욱 박차를 가하는 것은 물론 자동차 안전을 개선하는 핵심 요소라는 점입니다. 2021년은 우리 회사의 결정적 해였지만, 우리는 우리의 여정의 매우 초기 단계에 있다고 믿습니다.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1년을 정말 성공적으로 보냈다고 할 수 있고, 그것이 이제 시작에 불과함을 이야기하고 있는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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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의 주가흐름을 보면, 불과 몇년전까지만 해도 잔잔한 흐름을 이어가다가, 20년 이후부터 급격하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아무래도 19년 흑자전환 이후 좋은 흐름이 이어지고 있기에 당연한 모습 같기도 하다. 불과 20년에는 100달러 수준이었다니 ㄷㄷ 대단할 따름이다..

다수의 전문가들은 960달러 수준까지 예상하고 있는 모습.

많은 기관들은 천달러 이상의 주가도 예상하고 있는 모습!! 그와중에 시티 똥촉 뭐냐 ㄷㄷ 200달러 대라니, JP모건도 1월에 제시한 주가가 300달러 수준밖에 안되다니 말이지... 한번 지켜보자!ㅎㅎ

테슬라는 아직 열심히 성장중인 기업으로, 현재 배당을 지급하고 있지는 않다.

19년 흑자전환 이후로 정말 무서운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테슬라! 자동차 산업의 구조를 새롭게 개편하고 있는 기업으로써 앞으로의 모습이 더욱 기대가된다.

- 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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