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이야기

홀란드 프리미어리그 35골로 최다골 기록 달성(아직도 5경기 남음 ㄷㄷ)

by 김티거 2023. 5. 4.
반응형

5월 4일 새벽에 열렸던 맨시티와 웨스트햄과의 경기에서 새로운 기록이 하나 세워졌다!

바로 맨시티 엘링 홀란드가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단일시즌 35골을 기록하며, 기존까지 있었던 엘런시어러와 앤디콜의 34골을 뛰어넘은 것.

 

반응형

이 기록이 더욱 더 놀라운 것은 기존 34골 기록이 리그 42경기 체제에서 나왔었던 것이고, 현 체제에서는 38경기 체제라는 것이다. 38경기 체제에서 기존까지 최다골 기록은 리버풀의 살라선수가 32골이었다. 그리고 더욱 무서운 것은.. 맨시티에게는 아직 5경기가 남았다는 것 ㄷㄷ

그러니 현 홀란드 폼으로 보면 40골까지도 가능할 듯.

이번 최다골 기록은 쉽게 깨지지않을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깨더라도 다시 이 기록을 깨는 것은 홀란드본인이 되지않을까 ㅎㅎ

그리고 지난밤에는 맨시티 자체기록이 또 하나 세워졌는데, 바로 펩 과르디올라 체제에서 맨시티가 1,000골을 달성했다는 소식이다!!

펩 감독은 바르셀로나에서 엄청난 기록을 만들어내며 감독커리어를 성공적으로 이어오고 있는데, 어느덧 맨시티소속으로 가장 긴 시즌을 감독을 맡아가고 있기에(2016시즌~ 현재) 이제는 과르디올라 하면 바르셀로나 보다는 맨시티가 더 떠오르는 것 같다.

이번 시즌에는 맨시티의 큰 염원 중 하나인 빅이어(챔피언스리그 우승) 까지 들어올릴 수 있기를 바라본다!

이번 리그 경기도 승리를 이어가며 다시금 리그 1위를 재탈환한 맨시티!

이제 5월 10일에 있을 레알마드리드와의 챔스 4강전 준비 잘해서 꼭 좋은 경기를 보여주었으면 좋겠다.

아.. 근데 챔스 일정은 한국과는 너무 안맞..ㅠㅠㅠ 왜 매번 수요일 새벽 4시냐고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