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인 메드트로닉(MDT)의 21년 3분기(8~10월) 실적과 주가흐름 그리고 배당은?

by 김티거 2021. 12. 21.
반응형

출처 : 메드트로닉 홈페이지

이번에는 세계 1위의 의료기기 기업으로 꼽히는 메드트로닉(MDT)의 21년 3분기(8~10월) 실적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메드트로닉은 주로 심혈관 관련된 의료기기를 제조하고 있는 기업으로 최고의 위치에 있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겠다.

또한, 당뇨병 관련 분야에서도 인슐린 펌프와 모니터링 시스템을 만들어 제공하고 있고, 그 이외에도 위장, 신장 시스템, 폐 , 골반 등 많은 분야의 질환 관련 의료기기도 제공하고 있는 대단한 기업이라고 생각이 된다.

자세한 실적보고 원문은 아래 링크를 참고.

https://www.earningswhispers.com/epsdetails/mdt

메드트로닉의 21년 3분기 주당순이익은 1.32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인 1.29달러보다 살짝 상회한 수준을 보여주었다.

메드트로닉의 실적을 살펴보면, 21년 3분기 매출은 원화로 약 9조 3천억원을 기록하였고,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 약 3% 정도 상승된 실적수치라고 볼 수 있겠다. 영업이익률은 약 22% 수준을 기록!

연도별로 보면, 매출이 19년도까지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다가 고점을 보인 후 20년에 살짝 하락을 하였고, 최근에는 다시 그래도 이전 고점 수준을 회복하고 있는 모습이다.

영업이익률이 최근 2년 연속 하락한 부분은 유의깊게 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부채비율은 100%미만으로 상당히 좋은 편이고, 유동비율 또한 3에 가까운 수치로 굉장히 좋다고 판단이 된다.(보통 좋다고 보는 기준은 2이상)

 

연도별로 보면,

총자산은 최근 다시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전체적인 지표는 안정적인 모습이다.

현금흐름도 순변동은 마이너스의 모습이지만,

잉여현금흐름이 충분해서 걱정은 없어 보인다.

보고서를 보면,

"이번분기 실적은 전염병 재유행과 의료 시스템 인력 충원 문제가 분기별 매출 증가에 영향을 미친 미국 의료 시술량에 미치는 시장 영향에도 불구하고 우리 전략의 집중적인 실행과 비즈니스의 강력한 기본 건전성을 반영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분기 동안 우리는 파이프라인을 계속 발전시키고, 신제품을 출시했으며, 대부분의 사업에서 점유율을 높였습니다. 앞을 내다보면, 우리 시장이 회복됨에 따라, 메드트로닉은 의료 분야에서 최고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회사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광범위한 선도 기술 파이프라인, 강력한 대차대조표 및 검증된 최고의 인재로 구성된 목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시 활성화 된 운영 모델과 새로운 경쟁 사고방식이 결합되어 성장을 가속화하고 지속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꾸준한 실적과 기술개발, 파이프라인 구축 등으로 앞으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되는 모습이다.

반응형

 

 

메드트로닉의 주가흐름을 보면, 장기적으로는 우상향의 모습을 보이고 있고 최근들어 고점을 찍고 30% 이상 빠진 주가가 눈에 띈다. 메드트로닉도 대표적인 배당주이기 때문에 오히려 지분을 늘려갈만한 기회로 보이기도 한다.

다수의 전문가들도 다시 이전 고점의 주가를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는 모습인데,

최근 JP모건과 웰스파고와 같은 주요 투자은행에서 발표한 보고서에서는 메드트로닉의 주가를 하향 수정한 모습이다. 결과적으로 최근에 주가 흐름은 위 두 투자은행의 흐름과 비슷하게 흘러가고 있다고 볼 수 있겠다.

메드트로닉은 1,4,7,10월에 분기배당을 지급하고 있으며, 배당률은 약 2% 중반대를 보이고 있다.

최근 배당증가율도 괜찮은 편이고, 배당성향도 좋아보인다.

특히 무려 44년 이상 매년 배당을 늘려주고 있는 점은 굿 포인트!! 이러한 흐름대로라면 배당킹도 달성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안정적인 배당주이며, 최근 주가가 고점을 찍고 좀 빠진 상황이기 때문에 메드트로닉 투자를 고민하는 분이라면 지분을 좀 더 늘려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싶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