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단순 패스트푸드점이라고 생각하면 깜짝놀랄 맥도날드(MCD)의 21년 1분기(1~3월) 실적과 주가흐름 그리고 배당은?

by 김티거 2021. 10. 20.
반응형

 

 

 

 

4월 29일에 맥도날드(MCD)의 21년 1분기(1~3월) 실적발표가 있었다.

https://www.earningswhispers.com/epsdetails/mcd

 

 

개인적으로 자주 먹기도 하는 맥도날드이기도 하고 패스트푸드만이 다가 아닌 기업이라는 사실을 알고나서는 자주 먹기도 하면서 주식도 열씨미 모으는 중이다!!ㅎㅎ

 

맥도날드는 단일 기업으로써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한다!!

맥도날드의 영업방식을 찾아보니 먼저 좋은 상권이 될만한 곳을 맥도날드 부동산 부서?라고 해야하나 암튼 관련 부서 전문가들이 선정을 하고, 그 선정된 부지를 전부 사버린다. 그리고 맥도날드를 직영으로 오픈하고, 상권이 활성화되어 주변 상권이 추가로 들어오면 해당 임대료를 받고, 해당 부지의 지가상승도 이끄는 그런 방식이라고 한다.

실제로 맥도날드 본사의 영업이익 중 약 30% 수준이 부동산 임대수익이라고 하니, 참으로 놀랍지 않을 수 없다!(그렇기에 식품기업임에도 영업이익률이 무려 40% 이상이다 ㄷㄷ)

거기다가 맥카페 등 분야를 넓혀가고 있고, 맥드라이브 등 많은 시스템을 개발하여 도입하고 있기에 탄탄한 부동산과 더불어 꾸준한 성장도 기대를 할 수 있다고 개인적으로 판단하였다.

 

 

21년 1분기(1~3월) 매출은 원화로 약 5조 7천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 8%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영업이익률은 약 44%를 기록하였다.(이전 포스팅에 남겼지만, 맥도날드는 부동산 임대 수익 비중이 상당하다.) 당연히 패스트푸드만으로는 기록하기 어려운 이익률이라고 하겠다.

보고서에 따르면 점차 코로나의 영향에서 회복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서 프랜차이즈 가맹점이나 공급업체 등 많이 회복이 진행되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가장 적절한 방식으로 마케팅을 극대화하여 더 빠르고 간편한 고객 환경을 조성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제적으로 영국이나 호주 등에서 점차 코로나 영향이 축소되고 있어 판매 호조를 보였다고 한다.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길..

여러 기업들의 21년 1분기 실적들을 포스팅하면서 느끼는 점은, 그래도 기업들이 점차 적절히 대응하면서 코로나의 충격에서 많이 벗어나고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호실적에 힘입었는지는 몰라도 주가를 살펴보면,

최근들어 꾸준하게 상승세를 타는 중이다.

배당 또한 아주 꾸준하게 주고 있고,

무려 45년 째 배당증액중!!

역시 앞으로도 꾸준히 믿고 모을 수 있는 기업 중에 하나가 맥도날드라고 생각하고 있고, 실천 중이다!! 앞으로도 꾸자사모 고고고!!^_^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