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슈퍼볼이라는 것은 단순한 스포츠 경기를 넘어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자리잡았다고 할 정도로 미국에서 엄청난 위상을 보여주는 경기라고 할 수 있다. 최근에도 오징어게임 시즌 2가 수많은 국가에서 공개직후 1위를 했는데, 미국에서는 1위를 하지 못했는데.. 그 이유가 바로 그날 미식축구 경기가 있어서였다고 하니..ㄷㄷ 슈퍼볼은 미식축구 리그의 결승전으로, 단판 승부를 벌이는 세계 최대 규모의 단일 스포츠 이벤트이다.
단순한 결승전이 아니라 슈퍼볼 경기는 미국에서 가장 많이 시청되는 프로그램이며, 그만큼 광고의 금액도 어마어마하게 비싼 것으로 알려져있고, 하프타임 쇼의 경우 세계적인 스타들이 나와서 공연하는 무대로도 유명하다.
슈퍼볼은 미국 경제에도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슈퍼볼을 전후로 소비가 증가하며 관련 산업까지 활성화될 정도라고 하니 ㄷㄷ 이정도면 무섭..ㅋㅋㅋ

당연하게도 수많은 기업들이 이 엄청난 이벤트에 몇초라도 광고를 하기 위해 경쟁을 하고 있고, 수요가 크면 당연히 금액도 오른다고 할 수 있음 ㅎㅎ
해당 데이터는 30초짜리 슈퍼볼 광고의 평균 비용의 변화를 조사한 데이터라고 함.
그래프만 봐도 아시겠지만, 지난 60년간 슈퍼볼 광고의 비용은 엄청나게 급등했다!
25년 현재 기준으로 30초 짜리 슈퍼볼 광고를 하려면 800만 달러의 비용이 든다고 하는데, 원화로 하면 116억원에 달하는 엄청난 금액이 30초면 스르륵(?) 사라진다.. ㄷㄷ 1965년에는 4만달러가 좀 안되는 금액이었으니 60년만에 엄청나게 급등한 셈(무려 200배 증가)

이렇게 비싸면 안할만도 하지만, 왜 기업들이 여전히 슈퍼볼 광고에 많은 돈을 투입하는지 알 수 있는 것이.. 미국 인구의 3분의 1이 시청한다고 함 ㄷㄷ 그렇기 때문에 이 30초는 단순한 30초가 아니며, 미국 인구의 3분의 1 그러니까 1억 1,500만명 이상의 소비자를 단기간에 사로잡을 수 있는 부분인 것이다! 최근 메이져리그나 프리미어리그와 같은 스포츠는 다소 인기가 떨어져서 고민을 하고 있는 반면, 슈퍼볼의 경우 갈수록 인기가 더 높아지는 특이한 현상을 보여주고 있으니, 기업 입장에서는 슈퍼볼 광고를 어떻게든 하고 싶어지는 것!


그렇기 때문에 기업들도 이 30초의 광고를 위해서 그냥 단순한 홍보식의 광고보다는 좀 더 창의적으로 자신의 기업과 상품을 알리기 위한 광고를 준비하는 경우가 많다. 당연하지 이거 돈이 얼만데! ㅋㅋㅋㅋ 자칫 잘못하면 돈만 비싸게 들고 역효과를 내는 경우도 있기에, 기업들은 이 슈퍼볼 광고만 따로 만들기 위해 고민할 정도라고 함.
슈퍼볼에서는 광고가격만 급증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경기 관람비용이나, 맥주, 핫도그 등도 2013년 이후 평균 44%나 급증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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