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등

순간순간 최선을 다해 행복을 느끼는 게 소중

by 김티거 2023. 1. 18.
반응형

우리팀 부장님이 갑자기 다음날 휴가를 쓸 것 같다고 말씀해주셨는데..

친한 친구 와이프 분께서 지병으로 투병하시다가 돌아가셨다고..ㅠㅠ

친한 친구와 그 와이프 모두 친하게 지내셨다고 하시면서 눈물을 닦으셨다..

5살된 아이도 있다고 하셨는데, 두고 떠나는게 얼마나 슬프셨을지 감히 상상도 안된다..

그리고 남겨진 부장님의 친구분께서는 경황도 없으시고 거의 실신하셨다고 하셔서, 부장님이 급하게 휴가를 쓰시고 곁에 같이 있으면서 밤새고 장지에도 가신다고 하셨다.

부장님 친구라고 해야 이제 고작 40대 중반이 되기 전 나이.. 어찌보면 가장 황금기가 될 수 있는 나이대인데... 많은 생각이 들게 한다.

사람의 인생이라는게 한없이 길 것 같아도 예상치 못하게 끝을 맺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구나..

물론, 그렇다고 마냥 허무주의적인 삶을 살아야겠구나.. 라는 것이 아니라 지금 지내는 삶이 무한정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마음가짐으로 하루하루 좀 더 소중하고 행복하게 지내야겠구나 라는 생각을 문득 해보았다..

그리고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 열심히 이것저것 투자도 하고 아낄때는 아끼면서 지내고 있는데, 물론 당연히 내일이 없는 무자비한 소비 등은 지양해야겠지만 그렇다고 또 마냥 아끼기만 하며 미래로 모든 것을 이월시켜가는 것도 조심해야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마냥 이월시켜놓은 그 미래에 정작 내가 없을 수도 있으니..

하고 싶은게 있으면 해주면서 좋은 경험과 행복감을 누려주는 것도 인생에서 정말 중요하구나 싶다. 그리고 갑자기 닥치는 병이나 사고 등은 막을 수 없겠지만, 무엇보다 운동도 열심히 하고 건강관리를 잘해나가는게 내가 할 수 있는 최소한의 방법이지 않을까 싶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무엇보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라며..!

매일 매일 웃어보자..!

반응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