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아사히맥주, 소프트뱅크 24년 2분기 실적

by 김티거 2024. 9. 2.
반응형
반응형

<아사히맥주(2502)>

아사히는 일본을 대표하는 음료 기업으로, 아사히 맥주가 대표적이며 위스키 브랜드인 닛카 위스키를 포함하여 술이 아닌 각종 음료 등으로도 사랑받고 있는 기업이다.

 
 

아사히맥주의 24년 2분기 누적(24.01-06) 기준 매출은 원화로 약 13조원을 기록하여 전년 동분기 대비 10% 이상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약 8%를 기록.

지역별 매출규모를 살펴보면, 일본시장의 비중이 45% 이상 차지하고 있고 그 뒤로 유럽, 오세아니아도 꽤 큰 비중의 매출을 차지하고 있는 것도 눈에 띄는 모습이다.

 

아사히라는 브랜드가 꽤 강력하게 자리잡고 있기에 꾸준히 좋은 비즈니스가 예상되는 기업. 이번에 일본여행 갔을때 새로나온 아사히 제로맥주를 마셔보고 몇캔 가지고 왔는데, 일본 광고에서처럼 막 진짜 맥주랑 속을 정도는 아니긴 하지만 꽤 맛있어서 만족스러워하고 있다는 ㅎㅎㅎ

다음에 또 사와야지..ㅎㅎㅎ

<소프트뱅크(9434)>

소프트뱅크는 일본의 통신기업으로 손정의 회장의 기업으로도 유명하다.

소프트뱅크의 2분기 매출(24.04-06)은 원화로 약 14조 5천억원을 기록하여, 전년 동분기 대비 약 7%이상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약 20%를 기록!

이번분기 실적은 좋았는데, 최근 3년 정도 손익이 마이너스를 기록했던지라 올해나 내년쯤 다시 플러스 전환을 이뤄낼지도 지켜보면 좋을 듯. 다행히 마이너스 폭은 계속 줄어들고 있어 내년 정도에는 플러스 전환이 되지않을까 싶기도 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