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애플의 25년 이벤트

by 김티거 2025. 4. 2.
반응형
반응형

올해 애플의 주요 이벤트 개최에 대한 예측 기사가 있어 살펴보았다.

 

애플은 CES나 E3와 같은 대규모 산업 전체로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석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한데, 그 이유는 애플 혼자서 자체적인 이벤트를 진행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애플 혼자서 하는 이벤트로도 충분히 주목도가 높기 때문에 굳이 다른 행사에 참석하는 형태로는 가지 않는 애플의 위엄 ㄷㄷ

애플은 일년에 여러번 언론이나 업계 전문가를 애플파크로 초대하여 최신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듣게 된다. 애플의 주요 이벤트는 당연히(?)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되고 수백만명의 사람들이 시청하고 있다.

25년 들어 애플은 아직 주요 이벤트를 열지는 않았지만, 아이폰 16e의 출시와 새로운 아이패드, 아이패드 에어, 새로운 맥북에어와 맥 스튜디오를 출시했다.

이제 다가오는 애플의 행사는 어떻게 보면 애플에게 가장 중요하고 거대한 행사인 WWDC(세계개발자회의) 이다. 이번 WWDC는 6월 9일로 예정되어 있음.

24년 기준으로 애플은 세가지 주요 행사를 열었는데, 5월에 새로운 아이패드 출시, 6월에 WWDC, 9월에 아이폰 16과 애플워치시리즈 10, 에어팟 4 행사였다.

<25년 봄, 애플 이벤트가 있을까?>

애플은 보통 봄 이벤트는 개최하지 않는다고 하는데, 올해에도 봄 이벤트로 예정된 특별한 이벤트는 없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올해 초 애플의 기기들이 출시되긴 했지만, 행사 개념이 아닌 보도자료 느낌으로 출시했음.

올해 애플의 신 기기로 많은 주목을 받는 기기는 바로 홈팟(HomePod) 인데, 애플이 스마트홈과 관련된 이벤트에서 출시할 수는 있지만, 올해 상반기 전에 출시될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알려졌다.

<다가오는 애플의 이벤트는?>

서두에 언급한대로 다가오는 애플의 메인 이벤트로는 6월 9일에 열리게 될 WWDC 25 행사이다.

애플은 일년에 보통 3~4개 정도의 라이브 혹은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하는데, 정확한 날짜까지는 차이가 있겠지만 매년 비슷한 시기에 비슷한 기기와 이벤트를 진행하는 편.

타임라인으로 간략히 적어보면,

- 3, 4월 : 봄 이벤트

- 6월 : WWDC

- 9월 : 가을 이벤트(주로 아이폰과 애플워치 이벤트)

- 10, 11월 : 늦가을 이벤트

이런 느낌으로 진행된다고 하고, 6월과 9월에는 거의 무조건 이벤트 형식으로 진행하고 봄과 늦가을 이벤트는 유동적인 경우가 많다고 함.

<6월 WWDC 25>

이번 WWDC 25에서는 iOS 19와 같은 최신 버전의 운영 체제에 대한 세부 정보가 공개되며, 때로는 WWDC에서 새로운 하드웨어를 발표하기도 하는데, 일반적으로는 파워 유저를 대상으로 하는 하이엔드 모델이기 때문에 Mac 시리즈였던 경우가 많았다고 한다.

 

<9월 아이폰 이벤트 2025>

애플은 항상 9월에 이벤트를 개최하고, 거의 항상 이 시기에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발표한다.

25년에는 아이폰 17과 애플워치 11, 애플워치 울트라 3, 애플워치 SE 3세대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애플의 새로운 기기인 홈팟도 이때 같이 출시될거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음.

그리고 24년 기준으로는 10월에 이벤트가 없었고, 보도자료를 통한 제품 발표만 있었던 것으로 봐서 애플은 올해에도 10월 기간에 특정 Mac 시리즈를 업데이트하는식으로 출시를 할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새로운 M5 칩이 탑재된 Mac 시리즈를 만나볼 수 있는 시기가 될 거라는 분석.

일단 역시나 가장 기다려지는 행사는 WWDC25 일 것 같은데, 여기에서 애플 인텔리전스의 지연 관련 이슈에 대한 상세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지, 아니면 또 새로운 기능들로 우리를 즐겁게 해줄지 궁금해진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