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엔비디아에 투자하기엔 너무 늦었을까?

by 김티거 2024. 10. 25.
반응형
반응형

엔비디아의 주가는 정말 미친듯이 올랐는데 ㄷㄷ

그런 시점에서 엔비디아에 투자하는 것이 아직 늦지 않았다는 의견이 있어 읽어보았다.

 

먼저 기사에서는 포인트로,

1. 엔비디아의 데이터센터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했지만, 젠슨황은 더 많은 것을 예상하고 있다.

2. 마이크로소프트는 1,000억달러 이상의 데이터센터 임대 계약을 시작할 준비가 되었다.

3. 엔비디아에는 의미있게 성장할 수 있는 다른 부문도 있다.

라는 점을 들어 엔비디아의 성장세가 아직 끝나지 않았음을 강조했다.

주변에도(나를 포함) 엔비디아에 투자하지 못해 껄무새가 되는 지인들이 많은데.. 그럴 수 밖에 없는 부분이, 엔비디아의 주가는 지난 1년간 243%, 지난 3년간 무려 543% 급등했..ㄷㄷ

그럼에도 엔비디아에게는 더 많은 미래 성장 동력이 있다고 이야기했다.

엔비디아는 단순한 인공지능 기업이 아니며, 4개의 사업 부문으로 나누어져 있고, 각 부문은 최근 분기 기간 동안 연속적인 분기 매출 성장과 연간 증가를 이어왔다.

고급 AI 컴퓨터 칩에 대해 증가하는 수요를 흡수하는 데이터 센터 부문이 역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이 성장할 수 있다는 분석.

 

<예측 : 1조 달러 규모의 추가 투자가 예정>

올해 2월에 엔비디아의 CEO인 젠슨황은 다음과 같이 예측했는데,

"약 1조달러 규모의 데이터 센터가 설치되었으며, 앞으로 4~5년간 전세계 소프트웨어에 전력을 공급할 2조달러 규모의 데이터선터가 생길 것입니다." 라고 이야기했다.

엔비디아의 시가총액은 이미 3조 달러가 훌쩍 넘어있는 상황인데, 만약 젠슨황의 예측이 맞다면 이것은 확실히 엔비디아에게 상당한 양의 추가 매출로 다가오게 될 것이다. 그리고 현재 젠슨황의 예측이 실현되고 있다는 증거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고 한다 ㄷㄷ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투자자들에게 데이터센터에 대한 지출이 얼마나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지를 이야기했는데, 최근 제출한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연간 보고서에서 향후 5년동안 시작될 데이터센터에 대한 1,084억 달러에 대한 금융리스 약정이 있다고 언급했다.

이는 불과 2년전보다 1,000억 달러 이상 많은 금액이며, 이러한 임대는 최대 20년간 지속될 것이라고 한다.

많은 투자자가 AI 데이터 센터의 폭발적인 성장을 예상하지 못했는데, 여전히 이 부문은 성장가능성이 충분하다는 분석이며, 그것이 지금 엔비디아 주식을 매수하기 늦지 않은 이유라고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 자율주행차가 발전하고 기업들이 더 많은 자동화를 추구함에 따라 추가적인 성장세를 보일 자동차, 로봇공학 관련 사업도 있다는 것도 잊지 말라고 이야기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