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이야기

오타니 쇼헤이가 24년에 만들어낸 경제 효과

by 김티거 2024. 10. 9.
반응형
반응형

이번 시즌에도 압도적인 실력을 선보이며 가을 야구에 집중하고 있는 오타니인데, 일본에서 오타니 쇼헤이의 24년 경제 효과를 예측한 기사가 눈에 띄어 읽어보았다.

기사에 따르면 24년 오타니 쇼헤이가 창출해낸 경제 효과는 약 1,168억엔으로 원화로 하면 1조 1천억원이 넘는 엄청난 금액이다.

기사에서는,

오타니 선수가 광고에 출연하는 기업은 신뢰감이 높아지고 그 기업의 물품과 서비스를 구입하는 사회현상이 일어나고 있다고 한다. 즉, 오타니 선수가 이제는 일종의 사회 현상으로써 경제효과를 창출해내고 있는 것이라는 분석!!

오타니 쇼헤이는 이번 시즌 10년 총액 7억 달러라는 어마무시한 금액으로 LA다저스로 이적했는데, 이당시만 해도 한시즌 투수는 쉬고 타자만 하는 선수에게 오버페이가 아니냐는 둥의 비판도 있었지만..? 네.. 그렇읍니다. 7억달러는 껌값이었던 것이었읍니다.. 혜자 다저스.. ㅋㅋㅋ

한국도 손흥민선수의 활약으로 토트넘 구단은 한국의 국민구단이 되었고, 요즘도 토트넘 홈경기가 있는 날이면 한국인 관광객이 몇천명씩 들어온다고 한다.

일본도 오타니 선수로 인해 일본인 관광객들이 LA를 많이 찾는다고 하는데, 이런 효과로 인해 관객 동원도 잘 되고 있고, 오타니 상품 매출도 항상 최상위권에 자리잡고 있다고 한다.

LA다저스 직관을 포함하는 패키지 여행도 일본에서 엄청나게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 나도 가고 싶.. (응?ㅋㅋ)

오타니는 현재 엄청난 광고 블루칩이기도 한데,

현재 포르쉐, 일본항공, 미쓰비시, 세이코, 코세이, 이토엔, 등 수많은 기업들과 스폰서 계약을 맺고 있으며 부수입도 100억엔을 초과했다고 함 ㄷㄷ

기사에서 산정한 오타니의 경제 효과는 21년 약 240억엔에서 22년 약 457억엔, 23년이 약 504억엔이었는데, 24년에 다저스로 이적하며 무려 2.3배나 급증한 것도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다.

실력, 인성 모든 것을 갖춘 완전체 오타니... ㄷㄷ 심지어 와이프도 잘 어울리고 강아지마저 귀엽다.. ㄷㄷ ㅋㅋㅋㅋㅋ 야구를 좋아하지 않더라도 오타니라는 선수를 대부분 아는 것처럼 이제 오타니는 야구계의 마이클 조던과 같은 그런 심볼이 되어가고 있는 느낌도 든다.

이제 올시즌 첫 가을야구에서도 꼭 좋은 성과를 내서 환하게 웃으며 우승반지를 끼는 모습을 보고 싶다. 마침 내일 쉬는 날인데 다저스 경기 3차전 한드아!! ㅎㅎㅎ 승리 가즈앗!!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