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일본 반도체 장비 매출 24년 4조엔 이상 예상된다

by 김티거 2024. 1. 25.
반응형

일본반도체장비의 매출이 24년 4조엔 이상을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반응형

일본반도체장비협회에서 조사한 자료인데, 4조엔이면 원화로 약 37조원 정도에 달하는 매출이고, 일본장비매출 규모가 4조엔대를 기록한다는 전망도 이번에 처음 나왔을 정도로 24년에는 굉장한 수요를 예측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다.

아무래도 최근 TSMC 반도체 공장이 구마모토에 적극적으로 지어지고 있으며, 올해는 반도체 사이클도 회복될 것으로 전망이 되기에 사상 최대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고 한다.

일본은 반도체 소재, 장비, 부품 분야에서 조용하지만 막강한 글로벌 장악력을 가지고 있는데 반도체 사이클의 상당부분 수요를 챙겨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된다.

4조엔대의 예상매출은 23년 대비 약 27% 증가한 수준이라고 하며, 앞으로 더욱 기대가 되는 포인트가 단순히 반도체 업황의 개선 뿐 아니라 자율주행 자동차나 생성 AI 등 반도체 수요가 꾸준히 성장성을 보여줄 것으로 보이기에 결국 반도체를 만들어내는데에 필수적인 일본의 반도체 장비의 수요도 꾸준히 성장세를 보여줄 것으로 생각이 된다.

혹시나 일본 반도체 장비기업에 투자하고 싶으시거나 관심이 생기시는 분들은 그중에서 특히 메인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 도쿄일렉트론(에칭장비 등)과 스크린(세정장비 등), 아드반테스트(반도체 테스트 장비 등) 를 주목하여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다.

 

업황 개선과 더불어 24년에 확실히 좋은 모습이 예상되는 일본의 반도체 기업들이다.

일본기업들도 투자하고 싶은 기업이 참 많은데, 일단 미국에 좀 더 집중해야지 나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