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코노코필립스(COP)의 21년 4Q 실적분석 - 석유 및 천연가스 생산기업

by 김티거 2022. 3. 4.
반응형

출처 : 코노코필립스 홈페이지

이번에는 코노코필립스(COP)의 21년 4Q(10~12월) 실적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코노코필립스는 석유와 천연가스 등을 생산하고 있는 기업으로써, 석유나 천연가스 등을 탐색하고 운송 및 판매하고 있는 기업이다. 코노코필립스는 특히 알래스카에서 가장 많은 석유를 생산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라고 한다.

자세한 실적보고 원문은 아래 링크를 참고.

https://www.earningswhispers.com/epsdetails/cop

코노코필립스의 21년 4Q 주당순이익은 2.27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인 2.2달러를 살짝 상회하는 수치를 보여주었다.

코노코필립스의 21년 4Q 매출은 원화로 약 17조 4천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 무려 약 163%이상 상승한 실적 수치이다. 영업이익률은 약 31% 를 기록.

21년 회계연도 기준으로 연매출은 원화로 약 55조 3천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영업이익률은 약 27% 수준을 기록.

연도별 실적흐름을 보면, 다소 들쑥날쑥한 실적 흐름을 보이고 있어 불안정해보이는 모습이긴 하다.. 그래도 21년에 근래 들어 가장 좋은 실적을 보여준 점은 주목할 만하다. 영업이익률도 상당히 오른 모습.

재무상태표를 살펴보면, 크게 특이점은 없어보이고 총자산이 21년에 많이 증가한 모습을 볼 수가 있다. 부채비율 등도 매우 안정적인 모습.

21년 4Q의 잉여현금흐름은 21년 분기중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연도별로도 21년에 가장 많은 잉여현금흐름을 보여주었음을 확인할 수가 있다.

보고서를 보면,

"4분기 실적 호조로 3중 위임통치제를 계속 이행함에 따라 회사에는 획기적인 한 해가 됐습니다. 2021년 동안, 우리는 뛰어난 낮은 공급 비용 포트폴리오를 강화했습니다. 우리는 시너지 목표를 초과 달성하면서 Concho 인수를 마감하고 성공적으로 통합했으며, Shell Permian 포지션을 인수하여 포트폴리오에 통합하기 시작했으며, 인도네시아 자산 매각과 APLNG에 대한 추가 지분 취득을 발표했습니다.

우리는 고용된 자본에 대해 14%의 수익을 창출하고 6달러를 반환했습니다. 영업 현금의 38%인 10억 달러가 보통 배당 및 주식 환매를 통해 주주들에게 전달되었으며, 오늘 2022년에 주주들에게 80억 달러의 총 자본이 돌아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ESG의 우수성에 대한 노력을 계속하여 2030년까지 순 배출량과 총 배출량 강도를 더욱 낮추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회사에게 있어 놀라운 한 해였으며, 저는 우리 직원들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반응형

코노코필립스의 주가흐름을 보면, 꽤 큰 폭의 변동성을 보이면서 일정한 주기로 움직이는 느낌인데.. 최근에는 급격하게 상승세를 타며 전고점을 돌파해가고 있는 모습이다. 변동폭을 보면 살짝 부담스러운 시기같기도 하고 ..

다수의 전문가들은 103달러 이상의 주가를 예상하고 있는 모습.

많은 기관들이 목표주가를 100달러 이상으로 상향제시하고 있는 모습이다.

코노코필립스는 3,6,9,12월에 분기별로 배당을 지급하고 있으며, 자세히 보면 22년 1월과 22년 4월에 특별배당도 지급했거나 지급할 예정이라는 ㄷㄷ

그리고 4년 연속 배당을 늘려주고 있다.

다소 주가의 변동성이 심한 편이라 선뜻 모아가기 어려울 수도 있어보이긴 하는데, 그래도 21년에 좋은 실적도 있었고 22년에도 주목해볼만할 것 같다.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