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

토요타의 대표 5인승 SUV 24년형 라브4의 가격 및 제원 상세소개(하이브리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출시)

by 김티거 2023. 12. 16.
반응형

 

이번에는 토요타의 대표 플래그쉽 모델이자 북미에서는 항상 상위권에 랭크되는 5인승 SUV 모델인 라브4의 가격 및 제원 등을 상세 소개해보려고 한다. 

이번에 토요타에서는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두가지로 출시되었는데, 먼저 하이브리드 버전을 살펴보겠다.

 

 

 

 

 

라브4는 15.1 키로미터의 좋은 연비를 자랑하는 콤팩트 패밀리카라고 보실 수 있을 것 같다.

 

 

 

 

 

총 출력은 222마력.

 

 

디자인은 무난무난하게 모나지 않은 그런 느낌이다.

 

 

 

인테리어는 아마 현대기아차를 생각하시면 좀 실망하실 만한 그런 느낌이지만, 자동차의 본질을 중요시하는 분께는 크게 문제될 것 같지는 않다. 

 

 

 

물론, 8인치 디스플레이는 다소 답답해보일 수 있음..

 

 

 

역시나 라브4 하면 연비좋고 고장 안나고 편하게 타고 다닐 수 있는 SUV 로 인기가 많다.

 

 

 

 

안전사양도 잘 갖추어져있는 라브 4

 

 

 

 

 

라브4 하이브리드의 가격을 살펴보면, 먼저 두개의 트림으로 출시가 되어있고 2륜구동의 경우 4,430만원부터 가격이 책정되어있다.

 

 

4륜구동의 경우 5,020만원부터 가격이 책정되어있다. 토요타가 자랑하는 4륜구동 시스템인 E-four 시스템은 출력 자체로는 그렇게 차이가 나지 않지만, 주행시 미끄럼 등 안전분야에서 빛을 발하는 그런 시스템이라고 한다.

 

 

 

전체적인 제원을 살펴보면, 기본 외형은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 듯 하고, 아무래도 4륜구동이 좀더 중량은 많이 나가는 모습이고, 연비도 2륜구동 하이브리드는 16.1 키로미터이고 4륜구동의 경우 15.1 키로미터로 1키로미터 정도 차이가 난다.

 

 

아무래도 4륜구동 모델의 경우 트레일모드 등 오프로드에도 어느정도 적용할만한 기능이 적용되어있다.

 

 

4륜구동에만 메모리시트와 통풍 시트가 들어가는 점은 다소 아쉽다.

 

외장은 동일.

 

내장에서도 큰 차이는 없는 모습.

 

안전사양은 동일하게 적용되어있다.

 

 

이렇게 라브4 하이브리드 모델 2개의 트림으로 알아봤는데, 이번에는 토요타에서 국내에 최초로 들여온 라브4 플러그인하이브리드에 대해서도 살펴보려고 한다. 

 

 

 

 

 

라브4 플러그인하이브리드의 경우 라브4 하이브리드와 비슷하고 역시나 차이점은 배터리 1회 충전시 전기만으로 주행이 가능하다는 점이 되겠다. 라브4 플하의 경우 1회 충전으로 무려 63키로미터 이상 운행이 가능한 부분이 최대의 장점인 것 같다. 만약 출퇴근 거리가 그렇게 길지 않다고 한다면 라브4 플하로 기름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전기충전으로만 다닐 수 있어서 극강의 효율을 자랑할 수 있을 것 같다.

 

 

 

출력도 306마력으로 상당한 파워를 자랑!

 

 

 

 

라브4 플러그인하이브리드의 경우 단일트림으로만 출시가 되어있고 가격은 5,700만원부터 시작이 된다. 

 

 

4인 가족이 컴팩트하게 즐기기에 좋은 선택이 될만한 차가 바로 라브 4인 것 같다. 특히, 차의 잔고장없이 든든하게 차량을 운행하고 싶은 분, 연비의 효율성도 누리고 싶은 분께서는 토요타의 최고 하이브리드를 선택하시는 것이 후회가 없으실 듯 하다.

 

차량 선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