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펩시코(PEP)의 21년 3분기(7~9월) 실적과 주가흐름 그리고 배당은?

by 김티거 2021. 10. 25.
반응형

이번에는 코카콜라의 영원한 라이벌이자 전사 측면에서는 전혀 코카콜라에 꿀릴 것(?)이 없는 펩시코(PEP)의 21년 3분기(7~9월) 실적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전체적인 보고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

https://www.earningswhispers.com/epsdetails/pep

 

Pepsico Beats

Pepsico (PEP) reported 3rd Quarter September 2021 earnings of $1.79 per share on revenue of $20.2 billion. The consensus earnings estimate was $1.73 per share on revenue of $19.3 billion. The Earnings Whisper number was $1.76 per share. Revenue grew 11.6% on a year-over-year basis.

 

펩시코의 21년 3분기 주당순이익은 1.79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를 살짝 상회하는 수치를 보여주었다.

손익계산서를 살펴보면,

펩시코의 21년 3분기 매출은 원화로 약 23조 8천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 11% 이상 증가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영업이익률은 약 16% 수준을 기록!

보고서를 살펴보면,

불안정한 공급망과 비용 환경을 조심스럽게 탐색하면서 매우 강력한 순 수익 성장을 달성했기 때문에 3분기 실적에 만족합니다. 현재 연간 유기농 매출이 약 8% 증가하고 근원주당 통화수익이 최소 11%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의 올해 실적 호조세는 우리가 더 빠르고, 강하고, 더 나은 회사가 되기 위해 투자한 것이 효과가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우리의 전략적 틀을 더욱 보완하고 강화하기 위해, 우리는 최근 지속가능성과 인적자본을 중심으로 성장과 공유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우리가 하는 일과 그것을 하는 방법에 대한 근본적인 변화인 펩시코 포지티브(pep+)를 도입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전략적 의제에 대한 진전에 매우 만족하고 있으며, 우리 인력, 공급망, 공장, 시장 진출 시스템 및 디지털화 이니셔티브에 대한 투자에 전념하여 경쟁 우위를 구축하고 시장에서 승리하고 있습니다.

라고 밝히며, 힘든 상황에서도 좋은 실적을 냈고 앞으로도 좋은 흐름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하였다.

펩시코의 주가 흐름을 살펴보면,

안정적이며 꾸준한 우상향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아주 모범적인 종목이라고 생각이 된다.

전문가들은 목표주가를 현재수준보다는 높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그리고 역시 펩시코하면 배당을 빼놓을 수 없는데,

배당은 3,6,9,12월에 지급을 해주고 있고, 배당률은 3%정도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이제 곧 배당킹이 될 예정! 49년 연속 배당증액을 이어오고 있다.

사실 펩시코가 코카콜라에 밀린 2인자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긴 하지만, 그것은 콜라 상품에 한정된 이야기이고 전사 매출 수준은 펩시코가 코카콜라의 2배 이상이나 된다..(20년 기준 펩시코가 약 77조 vs 코카콜라 약 36조)

아마 펩시코 입장에서는 콜라 라이벌 구도는 신경 안 쓸 것 같기도 하고 말이지...ㅎㅎㅎ

코카콜라는 음료사업 위주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지만, 펩시코는 음료사업 뿐 아니라 전체적인 식품 시장에서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가져가고 있기 때문인 것 같다. 코카콜라와 펩시코 둘다 모아가는 분들도 계신데, 둘 다 좋은 기업이기 때문에 아주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종목도 음료 의외에는 겹치지 않는 부분이 더 많으니까!

-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