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후지 필름, 구마모토에 반도체 재료 증산 560억원 투자

by 김티거 2024. 1. 20.
반응형

후지필름이 쿠마모토 공장에 이미지 센서에 사용되는 컬러필터 재료의 생산능력 증강을 위해 60억엔을 투자한다는 뉴스이다. 원화로는 약 550억원 정도의 금액.

반응형

후지필름은 약 60억엔을 투입하여 생산설비와 클린룸 등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미지센서에 활용되는 필터이기 때문에 당연하게도 주 고객은 이미지센서 세계점유율 1위 기업인 소니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미지센서는 디지털카메라나 스마트폰 이외에도 앞으로는 자율주행 자동차나 감시 카메라 등 다방면으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 거기에 맞춘 추가 투자인 것으로 예상이 된다. 후지필름의 쿠마모토 신공장은 25년에 가동될 전망이라고 한다.

 

후지필름은 이미지센서용 컬러필터 재료 분야에서 무려 80% 이상의 세계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는 기업이다. 사실상 독점인셈 ㄷㄷ 이러한 폭발적인 수요 증가에 힘입어 쿠마모토 공장 뿐 아니라 최근에는 한국에도 신공장을 건설중이라고 한다. 수십억엔을 투자하여 한국 평택에도 국내용 신공장을 건설하여 24년 봄에 가동을 할 수 있도록 준비중이라고 함.

현재 후지필름의 컬러필터 재료 공장은 시즈오카와 대만, 한국에 이어 쿠마모토가 4번째 거점이 된다고 한다. 신공장 가동이 이루어지면 글로벌 생산 능력은 한국 거점을 포함하여 약 40% 이상 증가할 전망이라고.

확실히 여전히 이런 소재 관련 분야는 일본기업들이 꽉 잡고 있는 듯 한데, 앞으로 이미지센서의 수요 또한 늘어날 수 밖에 없는 비즈니스 트렌드이기 때문에 후지필름도 관련 재료 분야에서 더욱 더 맹위를 떨칠 듯하다!

이러한 수요 증가가 매출로도 이어지며 최근 꾸준한 실적 상승이 눈에 띄는 모습이고,

 

주가 또한 이러한 호재를 반영하고 있는 모습이다.

당장 시드가 많이 없다보니 일본기업까지 투자는 못하겠지만, 꾸준히 공부해가면서 파악해두는 것도 필요할 것 같다. 어느 순간부터는 미국기업과 함께 일본기업도 투자할 수 있으니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