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IMF, 25년 세계 경제 성장률 3.3% 전망

by 김티거 2025. 2. 4.
반응형
반응형

국제통화기금 IMF가 최신 세계경제 전망으로 25년 세계 전체 성장률을 3.3%로 예측했다고 한다.

미국 경제의 힘을 바탕으로 지난해 10월 시점의 3.2% 예측보다 0.1%를 인상하여 전망했다고 함.

25년에 이어 26년에도 3.3%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는데, IMF 측은

"나라마다 성장에 차이가 나타날 것으로 보이며, 유로국가들은 실망스러울 정도로 약할 것이다." 라고 우려를 표하기도 했다. 성장 리스크의 경우에도 미국은 다소 흔들림이 있을 수 있지만 유럽이나 중국 등 많은 국가에서는 그 흔들림이 클 것으로 전망했음.

일본의 25년 성장률은 1.1%, 26년은 0.8%로 예측을 유지했다고 하며, 미국과 유로권을 제외한 선진국에서는 소비가 경기회복을 지탱하는 한편, 트럼프 정권의 관세 인상 등 무역정책을 둘러싼 불안감의 고조가 투자를 다소 억제할 것으로 전망되었다.

미국의 25년은 2.7%로 견고한 노동시장이나 투자 가속을 바탕으로 기존 예측보다 0.5% 상향 조정한게 눈에 띄었고, 단기적으로는 트럼프 정권의 감세와 규제 완화로 경기 활황을 기대할수도 있다는 분석이다. 다만, 고관세나 이민규제의 강화는 중기적으로는 마이너스 요소가 될수도 있어 불확실성도 어느정도 있다는 평가.

유로국가의 경우 25년 1.0%로 각국의 정국 불안 고조로 기존 예측대비 0.2% 하향 조정하였고, 성장이 멈춰가고 있는 중국의 경우 기존 예측보다 0.1% 상향조정한 4.6%를 제시했다.

유럽과 중국의 경우 보호무역주의가 높아질수록 취약한 구조가 될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다.

과연 예측대로 진행이 될지 아니면 수많은 변수로 인해 전혀 다른 이야기가 써질지 궁금해진다.

우리는 그저 주어진 환경에서 잘 버티고 투자하고 자산 불려갈 노력만 하면 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