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이야기

[넷플릭스] 맨시티 트레블 다큐(투게더 : 트레블 위너)

by 김티거 2024. 4. 6.
반응형
반응형

4월 2일에 맨시티의 공식 인스타그램에 하나의 짧은 영상이 올라왔는데..

어디서 많이 본듯한 로고인 대문자 N 을 들고 에티하드 스타디움에 나타나더니 바닥에 있는 맨시티의 스펠링 중 N자에 가져다두는 영상이었다!

 

그 이유는 바로바로 넷플릭스 다큐인 투게더 : 트레블 위너가 공개되었기 때문!!

맨시티 팬으로써 당연히 놓칠 수 없는 작품이었고, 너무 궁금해서 나오자마자 바로 정주행을 해버렸다!!

 

다큐는 맨시티가 트레블을 달성한 시즌인 작년 시즌 22/23 시즌의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여정을 상세히 따라가며 진행되었고, 처음에는 맨시티의 괴물 공격수가 된 엘링 홀란드의 영입부터 스토리가 시작된다. 그 당시 맨시티는 프리미어리그는 확실한 강자이기도 했지만, 정통 스트라이커가 없이 일명 폴스 나인 방식으로 전략을 취했었기에 이 전략은 단기 토너먼트에서는 자칫 경기가 풀리지 않을때 완벽한 골게터가 없으면 승리를 얻기 힘든 단점도 존재했고, 실제로 이러한 단점으로 인해 완벽한 챔스 우승후보라는 이야기가 지속적으로 나왔음에도 번번히 우승컵 앞에서 좌절했던 맨시티였다..ㅠㅠㅠ

그러다가 작년 시즌에 정통 공격수인 홀란드를 영입하며 전설이 시작되었다는...

다들 아시다시피 작년 시즌의 맨시티는 완벽했고, 그 결과 프리미어리그, FA컵, 그리고 맨시티가 간절히 원하던 역사상 첫 빅이어(챔피언스리그 우승컵) 까지 트레블을 달성했다.

다큐를 보며 그 과정 속에서도 수많은 좌절과 고통이 있었고, 펩 과르디올라라는 명장의 고뇌와 열정을 좀 더 상세하게 엿볼 수 있어 특히 좋았던 것 같다. 아무래도 평소에는 이런 다큐가 아니면 선수나 감독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와 에피소드를 만나보기 힘드니까..

 

실망스런 경기후에 분노한 펩감독님ㄷㄷ(카리스마 지림..)

 

연설도 진짜 잘하시는 펩 감독님ㄷㄷ

 

 

맨시티 팬이라면 당연히 무조건 보셔야 할 작품이고, 축구 팬이라면 충분히 즐길만한 다큐라고 생각한다. 나는 특히 맨시티의 팬이라서 트레블을 달성했던 주요 경기들을 거의 라이브로 보며 응원했었고, 아직도 챔스 결승전에서 인테르를 상대로 살얼음판 승부를 이어가다가 경기 막판에 나온 맨시티의 핵 로드리의 원더골의 기억이 생생하다.

다큐로 좀 더 다양한 일화들을 보면서 감정이입이 되다보니 마지막 편을 볼때는 좀 더 울컥한 그런 감정도 느꼈던 것 같음.. 흑흑..

18년 겨울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의 추억..

올시즌은 사실 작년의 트레블만큼의 흐름에는 다소 미치지 못하는 것도 사실이지만, 매번 그렇게 하는게 말이 안되는거기도 하고 지금도 여전히 프리미어리그와 챔피언스리그, FA컵까지 우승을 노릴 수 있는 위치에 올라와있는 상황이다. 근데 트레블이라는게 진짜 하늘이 도와야 한다는것이 작년 시즌에도 중간중간 위기가 있었고 리그에서도 아슬아슬하면서도 한끗 차이로 견뎌내고 승리하고 하면서 꾸역꾸역 우승을 이어간 부분이 있었음. 그렇기 때문에 올시즌도 그런식으로 또 실력과 운이 따라준다면 2연속 트레블도 한번 노려볼만하지 않을까 싶다.

그런 의미에서 저번주말에 있었던 아스날 전 무승부가 참 아쉬움..ㅠ 그래도 아직 시즌이 끝나지 않았으니 좋은 반전을 이어가주길 바라면서!!

퍼거슨 시대에는 맨체스터 is 레드였고, 맨시티는 시끄러운 이웃이라는 오명을 얻기도 했었지만 퍼거슨 옹 이후의 맨체스터는 확실히 블루이다!

암튼, 축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넷플릭스 투게더 : 트레블 위너 즐감하시길 바라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