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이야기

손준호 선수 1년간 중국 구금되었다가 무사 귀국

by 김티거 2024. 3. 27.
반응형
반응형

얼마전 정말 다행스러운 소식을 들었는데, 축구선수인 손준호 선수가 무려 1년간 중국에 구금되어 있었다가 한국으로 돌아왔다는 소식..ㅠㅠ

손준호 선수는 중국리그 소속이었는데, 그 당시 팀의 승부조작 관련 조사를 받게 되며 혐의가 없음에도 무려 1년간 중국에서 구금되어있었다고 ㄷㄷ 이게 괜히 공산당이 아니다..

아마 손준호 선수도 공산당의 무서움을 1년간 정말 많이 느끼고 오셨을듯..ㅠㅠ 무사히 돌아오셔서 정말 다행..

나는 지금까지 여행을 꽤 많이 다닌 편인데, 그 중에서 중국은 단 한번도 가보질 않았고 정확하게 말하면 가고 싶은 생각을 단 한번도 해본적이 없었다.. 그 이유는 당연하게도 국가 리스크..

중국은 여전히 공산주의 국가이고 중국 경찰인 공안은 길을 가다가 조금만 의심되면 이유없이 시민의 핸드폰이나 신상을 깔 수가 있는 나라이다.. 그리고 자칫하면 이렇게 구금될수도 있음 ㄷㄷ

심지어 말이 안통하는 곳에서 이유도 모른채 그런 식으로 당해버리면..? 손준호 선수같은 공인도 이렇게 1년이나 못 돌아왔는데, 우리같은 일반인은 진짜 기약하기 힘들어질 수도 있는거다.. 생각만 해도 끔찍...

원래 홍콩이라는 곳도 참 좋아하는 여행지여서 몇번 가보곤 했는데, 앞으로는 다시 못가겠구나 느꼈던 점도 이제 홍콩도 중국과 같은 방식으로 사람을 구금할 수 있는 그런 곳이 되었기 때문..

자유분방하고 동서양 문화가 결합되어 매력적이었던 홍콩은 이제 만날 수 없게 되었다..

그만큼 우리가 살아가면서 이 자유라는 것과 민주주의 국가에서 살고 있다는 것은 정말 감사한 일임을 이번 사건을 보면서도 다시금 깨닫게 되는 것 같다.

우리가 이렇게 일도 하고 투자도 하고 자본소득을 만들어갈 수 있는 것도 참으로 고마운 일.. 심지어 대한민국도 예전에 그렇게 될뻔했다는 것은 더욱 더 소오름.. 사람들은 쉽게 또 잊곤 하는 것 같다..

이제 어지간하면 중국이나 홍콩여행은 최대한 조심하시길 바라며.. 굳이 좋고 안전한 여행지도 많은데 위험을 감수할 필요는 없지 않겠는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