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이야기

레알 마드리드 미드필더 토니 크로스 전격 은퇴 선언

by 김티거 2024. 5. 21.
반응형
반응형

예전에 독일 국가대표팀이 훨훨 날던 전성기 시절 스쿼드를 참 좋아했었는데, 클로제를 필두로 해서 뮐러와 슈바인슈타이거, 토니 크로스, 외질, 필립 람, 포돌스키 등등 정말 수많은 멤버들이 떠오른다.. 그당시 토니 크로스는 젊은 피 중 하나로 독일의 각종 국가 대회 우승을 이끌었던 핵심 멤버였고, 클럽에서는 바이에른 뮌헨에서 뛴 후 10시즌 동안 레알 마드리드에서 멋진 활약을 보여주었던 선수라 참 좋아했었다. 그런데.. 토니 크로스의 공식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글과 사진이 올라왔는데.. 바로 이번 시즌을 마지막으로 선수생활을 전격 은퇴한다는 것!! 그러고보니 위에 언급했던 독일의 황금멤버중에 남은 선수가 거의 없네..ㅠㅠ

젊은 나이는 아니지만(90년생), 올시즌에도 레알에서 멋진 활약을 보여주고 있던터라 충분히 몇시즌은 더 활약할거라 생각했어서 나도 그렇고 많은 축구팬들이 놀랐다는..ㄷㄷ

 
 

토니 크로스 공식 인스타그램

 

실제로 레알에서도 토니 크로스와의 재계약을 준비했다고 들었는데, 본인이 거절했다고 한다.

레알에서 딱 10시즌을 채우고 영원히 레알맨으로 남는 크로스 행님 ㄷㄷ 낭만이다..

 
 

올해 7월에 열리는 유로 대회가 토니 크로스의 마지막 대회라고 하며, 레알 마드리드가 곧 챔스 스결승을 앞두고 있으니 클럽 소속으로는 챔스결승이 토니 크로스의 마지막 경기가 될 것 같다.

마지막 경기에서 멋지게 빅이어까지 들어주면 좋겠음!

 

내가 좋아하던 독일 국가대표 멤버들이 한명씩 은퇴하는 것을 보니.. 슬프기도 하고, 나도 나이를 들어가긴 하는구나 느끼기도 한다.. 그동안 멋진 플레이 보여줘서 고마웠어요 토니 크로스!

 
728x90
반응형